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험사는 어디?

URL복사

Thursday, May 11, 2017, 18:05:16

삼성화재 페이지 ‘좋아요’ 65만개 압도적 1위..중소형사 AIA생명 전체 4위로 선전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보험사들이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을 활용한 SNS 마케팅에 활발하게 나서고 있다. 삼성화재가 가장 앞서 있는 것으로 파악되는 가운데, 일부 보험사는 비용과 인력 부족을 이유로 SNS 활용에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 대조를 이뤘다. 

10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대다수의 보험사들이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유튜브 등의 SNS 매체를 회사 브랜드 마케팅 용도로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SNS 마케팅의 성과가 돋보이는 보험사는 삼성화재다. 페이스북의 회사 공식 페이지의 ‘좋아요’ 숫자가 65만개(10일 기준) 이상으로, 보험업계를 넘어 금융업계 전체 1위를 기록 중이다. 그 뒤로 한화생명(26만 5381명), 삼성생명(16만 9373), AIA생명(16만 5518명) 순이었다.


삼성화재는 페이스북 페이지 외에도 트위터(팔로워 8만명 이상)와 카카오스토리(팔로워 6만명)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여기에 네이버 블로그와 포스트, 인스타그램과 유튜브까지 운영하고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현재 SNS 등을 관리하는 직원만 3명이 있고, 비용 면에서도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아직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의 SNS는 운영 초기 단계라 앞으로 페이스북 페이지만큼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성화재를 비롯해 생·손보업계 중·대형사들은 대부분 SNS 전담 직원이나 담당 부서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생명과 한화생명은 팀을 구성해 SNS를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있고, 중형 보험사들도 대개 최소 1명 이상의 SNS 담당 직원을 두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형사들이 SNS 마케팅을 주도하는 가운데, 업계 내에서 소형사로 분류되는 AIA생명의 선전이 눈에 띈다. AIA생명은 SNS 마케팅을 담당하는 직원이 담당 부장을 포함해 2명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AIA생명 SNS 담당 부장은 “재작년까지는 팬 베이스(좋아요) 기준 생보업계 1위였다가 최근에 순위가 떨어졌다”며 “요즘은 좋아요 숫자보다는 댓글이나 공유 횟수 등이 더 중요한데, 이런 면에서 AIA생명은 독창적인 콘텐츠를 꾸준히 쌓아왔기 때문에 여전히 강점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생명, 농협손해보험, 코리안리, AIG손해보험, DGB생명, IBK연금보험 등은 페이스북에 따로 페이지가 개설돼 있지 않았다.

한 보험사 관계자는 “인력 부족과 비용 문제 등으로 현재로선 페이스북 등의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 없다”며 “하지만, SNS 활용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투자할 여지는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적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적용

2025.08.08 16:27:25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의정부시 호원동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자체 개발한 층간소음 저감 기술 ‘H 사일런트홈 시스템Ⅰ’을 적용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아파트 층간소음 갈등이 커지는 가운데 현대건설은 슬래브 두께를 210mm에서 240mm로 키우고, 고성능 복합 완충재를 더해 충격음을 흡수·분산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실험실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성능을 검증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현장 인정서를 획득해 신뢰성을 확인했습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 동, 전용 39~84㎡ 총 181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59·84㎡ 674가구가 일반분양분입니다. 현대건설은 의정부 호원동 첫 ‘힐스테이트’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 설계를 더했습니다. 따라서 소음 저감 외에도 주거 편의 기능을 폭넓게 갖췄습니다. 우선 ‘H 시리즈’ 특화설계를 적용합니다. 건식 세차가 가능한 ‘H 오토존’과 반려동물 맞춤 공간 ‘H 위드펫’ 등을 통해 생활 밀착형 편의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시설도 대단지에 걸맞게 구성했습니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사우나, 키즈플레이룸,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도서관, 워크라운지, 힐스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게스트하우스를 갖출 예정입니다. 스마트홈 플랫폼 ‘마이 힐스’를 도입해 외부에서도 조명과 난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비·에너지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확인, 커뮤니티 예약 기능을 한 앱에서 제공합니다. 아울러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하는 카투홈 서비스도 도입해 이동 동선에서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정당계약은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합니다. 계약금은 5%이며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합니다. 또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습니다. 따라서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부담이 완화될 전망입니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호원동 314-7번지에 마련됐습니다. 현장에서는 층간소음 저감 설계와 특화 커뮤니티 등 상품 차별화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건설업계 관계자는 “소음 스트레스 관리가 주거 만족도를 좌우한다”며 “실제 현장 검증을 통과한 저감 기술이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실제 거주자가 체감하는 품질을 중시해 설계와 시공을 통합 관리하겠다”며 “안정적인 시공 역량으로 단지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