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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보재단, 충북 보은군에 ‘농약안전보관함’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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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6, 2017, 17:04:21

노인들의 충동적 농약 음독자살 예방 목적..11개 읍면 930가구에 보관함 설치 예정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충북 보은군 농촌 지역 노인들의 자살을 방지하기 위해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한다.

생보재단(이사장 이종서)은 충북 보은군에서 열린 ‘농약안전보관함 보급사업 설명회’에서 정상혁 보은군수, 고은자 보은군의회 의장, 생명보험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약안전보관함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생보재단은 오는 5월부터 1년간 보은읍, 마로면, 탄부면, 산외면, 삼승면, 회인면, 장안면, 속리산면, 내북면, 수한면, 회남면 등 보은군 내 11개 읍·면, 21개 마을을 ‘생명사랑 녹색마을’로 지정하고, 930가구에 농약안전보관함을 설치할 예정이다. 

이날 보은군에 전달한 농약안전보관함은 기존 보관함에 비해 색상의 선명도를 높여 가시성을 높였다. 또한 긴급 상담 전화번호와 자살 방지를 유도하는 표어 등을 추가 삽입해 충동적인 음독 자살예방이라는 보관함의 목적성을 강화했다.
 
이 자리에서 생보재단은 보은군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지난 3월 지역 주민들의 충동적인 농약 음독자살을 방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농약안전보관함 보급과 더불어 주민정신건강 의료비 지원 등 약 2억 5000만원 규모의 협력 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번 설명회는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사업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리고 적극적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생명존중·자살예방 인식개선 교육 ▲생명사랑지킴이 위촉장 수여식 ▲농약안전보관함 전달 ▲농약안전보관함의 필요성과 안전한 농약 사용법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생명사랑지킴이는 마을의 이장, 부녀회장, 마을지도자 등 70명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마을의 생명존중 문화 확산·자살예방 활동의 역할을 부여 받는다. 농약안전보관함이 설치된 가구를 대상으로 보관함의 사용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 상태 등을 확인하며 체계적인 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2016년 통계청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보은군은 2012년부터 2015년까지 60세 이상 고연령층의 자살 사망자가 매년 50% 이상을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농약음독이 자살 수단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따라서 노인 인구의 비율이 높은 농촌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자살예방대책이 시급한 상황이다.
 
조경연 생보재단 상임이사는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노인자살률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가 농촌 지역에서 특히 두드러지고 있는 만큼, 생명보험재단은 농약안전보관함을 보급하는데 그치지 않고 사업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와 운영에도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늘 위촉된 ‘생명사랑지킴이’들이 이웃과 내 가족의 생명을 지키는 파수꾼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길 바란다”며 “단 한 명의 자살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한다면, 이는 자살예방사업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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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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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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