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 라인업 확대…저속라이프 제품 7종 출시

URL복사

Tuesday, November 04, 2025, 11:11:10

볶음밥·주먹밥·죽 구성..누적 판매 1000만개 돌파 속 선택지 강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은 ‘햇반 라이스플랜’의 신제품 7종을 출시하며 저속식단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한 데 따른 후속 조치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볶음밥 2종, 주먹밥 2종, 죽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볶음밥은 ‘햇반 닭가슴살 현미귀리 김치볶음밥’, ‘햇반 닭가슴살 갈릭볶음밥’, 주먹밥은 ‘햇반 파로곤약 닭갈비 주먹밥’, ‘햇반 파로곤약 청양고추 주먹밥’입니다. 모두 잡곡과 닭가슴살을 사용해 고단백 구성으로 설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죽 제품은 ‘파로녹두닭죽’, ‘귀리소고기죽’, ‘파로통곡물죽’ 3종입니다. 파우치형과 플라스틱 용기형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됐으며, 특히 ‘파로통곡물죽’은 420g 한 팩에 바나나 약 4.9개 분량의 식이섬유를 담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저속식단 제품 개발에 정희원 박사의 레시피와 햇반 제조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회사 측은 파로·현미·귀리 등 잡곡의 식감을 강화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매 끼니를 저속식단으로 구성하려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을 마련했다”며 “햇반 라이스플랜을 통해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저속라이프를 제안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전용쌀 ‘일품진로쌀’ 첫 시험재배 완료

하이트진로, 증류식 소주 전용쌀 ‘일품진로쌀’ 첫 시험재배 완료

2025.11.04 15:14:2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하이트진로는 증류식 소주에 최적화된 전용쌀 ‘일품진로쌀’ 시험재배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재배된 품종 ‘주향미’는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신품종으로, 하이트진로와 공동 평가를 거쳐 증류식 소주 제조에 적합한 양조용 쌀로 선정됐습니다. 회사는 ‘일품진로쌀’로 상표 출원을 마쳤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일품진로의 원료 경쟁력을 높이고 한국 증류식 소주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했습니다. 동시에 국내 쌀 소비 확대와 농가 상생을 목표로 강원도 홍천군과 협력해 재배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주향미’는 류신·페닐알라닌 등 아미노산 함량이 높아 향미가 깊고, 과실향 성분인 ‘아이소 아밀 아세테이트’가 기존 품종보다 높은 수준으로 알려졌습니다. 발효·증류·숙성 전 과정에서 풍미를 강화해 향이 풍부하고 깔끔한 맛 구현에 도움을 줄 전망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전용쌀 도입을 통해 잡미 없는 깔끔한 끝맛과 부드러움을 강화한 일품진로 제품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또한 국산 쌀의 고부가가치 활용 모델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입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일품진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증류식 소주로서 국산쌀 품질 경쟁력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며 “국내 쌀 산업과 동반 성장하는 브랜드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