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푸드빌은 경상남도·고성군과 ‘경상남도 수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고성군 주력 수산물인 가리비의 안정적 소비처 확보와 메뉴 개발, 홍보 마케팅을 통한 지속가능한 상생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합니다.
협약식에는 CJ푸드빌 이효진 외식사업총괄본부장, 오창호 SCM 총괄담당을 비롯해 이상훈 경상남도 해양수산국장, 백수명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장, 류해석 고성군 부군수, 김석한 고성군의회 산업경제위원장, 구언회 고성군 수협 조합장, 박영호 경남가리비수협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고성 가리비는 관자가 크고 두툼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깊은 감칠맛이 특징입니다. CJ푸드빌은 올 하반기 빕스에서 이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며 지역 수산물의 브랜드 인지도와 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CJ푸드빌은 무주 여름 딸기, 당진 새우, 예산 쪽파, 완도 전복 등 다양한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협력 활동을 이어오며 업계 내 대표적 상생 모델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 남해마늘을 적용한 뚜레쥬르 제품은 국내에서 호응을 얻은 데 이어 미국 시장에도 진출해 성공 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좋은 원재료를 메뉴에 적용하는 것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ESG 경영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산 농수산물을 활용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상생 모델을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