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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C현대산업개발, 파주 ‘운정 아이파크 시티’ 10월 분양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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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5, 2025, 09:09:15

GTX-A와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상승 기대
운정 최대 규모 단지와 고품격 주거환경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HDC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파주시에서 ‘운정 아이파크 시티’를 오는 10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습니다. 운정 최대 규모로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높은 상징성과 희소성을 갖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단지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도시개발구역 A2블록 서패동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2층부터 지상 29층까지 25개 동, 전용 63~197㎡ 총 3250가구 규모입니다.

 

전용면적은 ▲63㎡ 243가구 ▲74㎡ 294가구 ▲84㎡ 1897가구 ▲99㎡ 415가구 ▲113㎡ 394가구 ▲펜트하우스(154~197㎡) 7가구로 구성돼 수요자 선택 폭을 넓혔습니다.

 

서울 접근성도 우수합니다. GTX-A 운정중앙역을 통해 서울역과 삼성역(예정)을 20분대에 오갈 수 있고, 자유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평택파주고속도로(예정) 등 도로망도 인접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합니다.

 

단지 반경 3km 이내에 파주출판도시와 문발일반산업단지, 신촌일반산업단지가 있어 직주근접성이 뛰어나며,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롯데시네마, 스타필드빌리지(예정)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육 인프라 역시 풍부합니다. 단지 앞 초등학교 부지를 비롯해 숲노을초(2026년 개교 예정), 심학중과 심학고가 인근에 있으며, 운정신도시 학원가 이용도 편리합니다. 또한 심학산과 초롱꽃공원 등 녹지공간이 가깝고 일부 세대는 한강 조망도 가능합니다.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됩니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으로 종합병원과 바이오융복합단지 등 의료·산업시설이 들어서고, 운정테크노밸리 개발 및 교하동 경제자유구역 추진 등 굵직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주거가치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특히 운정중앙역 일대는 택지 개발이 막바지에 달해 추가 물량 공급이 거의 없어 희소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지역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아이파크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돋보입니다. 단지 내 수영장, 사우나, 실내 체육관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되며, 파주시 최초로 비대면 진료 서비스도 도입될 예정입니다.

 

조경 면적은 약 6만4000㎡에 달하며 시그니처필드, 어반클러스터, 라이프가든 등 테마 정원이 조성돼 단지가 거대한 공원으로 구현됩니다. 입주민들은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환경과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접근성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 다양한 개발호재를 갖춘 만큼 벌써부터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활발하다”며 “운정 최대 규모 아파트에 걸맞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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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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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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