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오늘의 보험소식] 한화손보, 서울시 관광협회와 ‘여행자보험’ 업무 협약 外

URL복사

Thursday, April 06, 2017, 19:04:41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화손보, 서울시 관광협회와 ‘여행자보험’ 업무 협약=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은 여의도 한화손보 사옥에서 서울시 관광협회와 ‘여행자 품질관광 선도를 위한 보험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국내외 여행업에 종사하는 4000여 회원사를 대상으로 여행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관광 산업이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안전을 위한 보험 서비스도 관광 인프라를 개선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서울시 관광협회는 관광진흥법에 의거 1961년 최초 설립됐다. 국내·외 여행업, 관광호텔업, 관광유람산업, 외국인전용 관광기념품 판매업 등 서울시 소재 5000개 관광사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동부화재, 서비스 개선 제안 이벤트 진행= 동부화재(대표이사 사장 김정남)는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반영해 고객 접점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서비스 개선 제안 EVENT!’ 라는 이름으로 온라인 고객 제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제안 개선 이벤트는 모든 소비자들이 참여 가능하다. 동부화재 서비스 부문 중 보상, 상품안내, 고객상담, 긴급·현장출동, 기타 서비스에 있어서 불편했거나 필요한 서비스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동부화재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와 연결된 이벤트 참여 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원, 우수상 3명에게는 각 30만원, 장려상 50명에게는 영화티켓(1인 2매)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이벤트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70명에게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생명-부동산114, 전국 순회 부동산 세미나 개최= 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부회장 하만덕)과 부동산114(대표이사 구원회)는 오는 11일 대전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전국 7개 도시를 돌며 ‘2017 부동산 시장점검 및 투자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017년 부동산 이슈를 점검하고, 지역별 투자 전략을 세워 안정적인 부동산 자산관리와 은퇴설계를 돕기 위해 진행된다. 4월부터 전국 7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열린다. 

대전(11일, 유성라온컨벤션), 광주(20일, 라마다 호텔), 울산(26일, 롯데호텔), 구미(5월 17일, 금오산호텔), 제주(5월 23일, 메종글래드 호텔), 서울 강남(6월 15일, 코엑스), 서울 당산(6월 21일, 그랜드컨벤션센터) 순으로 진행되며 10월 부산을 끝으로 마무리한다.
 
강의는 최근 출간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대한민국 부동산 부자들’의 공동저자인 정보현, 김효선, 양희관 미래에셋생명 부동산 컨설턴트들이 강사로 나서 진행한다. 1부에서는 최신 부동산 이슈·시장 점검을 통해 효과적인 재테크 방법을 소개하고, 2부에서는 지역별 맞춤 투자 방법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부동산114 홈페이지(www.r114.com) 또는 전화(031-710-1907)로 선착순 접수 중이며 별도 참가비는 없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