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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하반기 고객패널 간담회…‘소비자중심 금융사’ 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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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19, 2025, 10:09:1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18일 서초동 본사에서 주요 임직원과 고객패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하반기 고객패널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고객이 들려주는 다양한 연금보험 이야기'라는 주제 아래 100분간 이어진 행사는 대부분의 시간을 고객패널 발언에 할애하며 소통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한 패널은 "노후소득 보전을 위해 세제혜택을 비교한 후 디지털 채널에서 연금보험에 가입했다"며 "개인상황에 맞는 연금 추천이나 예상 연금액 정보가 직관적으로 제공되면 좋겠다"고 개선방향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생명은 고객패널 의견을 토대로 제도와 서비스 전반에서 실질적이고 유의미한 개선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올해 고객패널 선발인원을 2배 확대하는 등 더 많은 고객과 소통에 힘쓰고 있다"며 "소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소비자중심 금융사로 한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생명은 2004년 금융권 최초로 고객패널을 도입했습니다. 2010년 온라인패널 도입에 이어 최근 시대적 변화에 맞춰 1인가구, 시니어 등 새로운 특화패널을 가동하며 고객의견을 듣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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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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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2025.11.04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과 ‘ISO 37301(규범준수)’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처음 ISO 37001을 취득한 이후 올해까지 연속 인증을 유지했으며, 올해 ISO 37301 인증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ISO 인증은 기업의 부패방지 체계와 준법 경영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맞게 구축·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대표이사 직속 투명경영실 운영, 임직원 윤리 서약, 내부 신고 채널 운영 등 실질적 통제 체계가 긍정 평가를 받았습니다. 회사는 전국 매장 및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연 1회 정기 감사와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위반 시 즉각 조치하는 절차를 운영합니다. 또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기반으로 부서별 리스크 점검과 통제 수단 마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 고객과의 신뢰 기반을 강화하고 내부 반부패·준법 시스템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인증은 준법·투명경영을 위한 임직원 노력의 결과”라며 “지속적인 제도 개선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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