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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1만 9900원에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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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31, 2017, 13:03:25

창립 20주년 맞아 1만 세트 준비..온라인 최저가보다 30% 이상 저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홈플러스(사장 김상현)가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자사 판매량 1위를 기록 중인 인기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를 1만 9900원 초특가 세트로 묶어 판매한다.

 

이번 특가 판매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홈플러스 키보드·마우스 카테고리 내에서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DRAKAN 게이밍플런저키보드(GK1) 및 게이밍마우스(GM1)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최저가(3월 30 네이버 지식쇼핑 기준, GK1 2만 1500원, GM1 8800원, 총 3만 300원)보다 30% 이상 저렴하다.

 

GK1은 기계식 키보드처럼 키캡 교체가 가능한 플런저 방식 키보드로 견고한 메탈 소재 보강판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키 모듈 하우징과 키보드 상판을 일체형으로 제작해 생활방수 기능도 강화했다. 3가지 컬러 LED 기능과 멀티미디어 키 기능을 갖췄으며 여분의 키캡 및 리무버, 청소용 붓이 함께 제공된다.

 

GM1은 최대 2400DPI 지원 게이밍 센서, 4단계 LED 패턴, 접지력을 높여주는 우레탄 휠, 미끄러짐 방지 러버 코팅, 빠른 반응속도에 도움을 주는 금도금 USB 단자 및 노이즈 필터, 엉킴을 방지해 주는 패브릭 소재 케이블 등을 갖췄다. 사용자에 맞게 마우스 무게를 변경할 수 있는 탈착형 무게추(8g*4개)도 제공된다.

 

홈플러스는 총 1만 세트 물량을 준비해 31일부터 전국 점포 및 온라인에서 1차분 5000세트 판매를 시작하며, 4월 말부터 2차분 5000세트 판매를 진행한다.

 

홈플러스는 “최근 오버워치, 리그오브레전드 등 다양한 온라인게임의 저변 확대로 집에서도 전문적인 게임 장비를 갖추려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사전 대규모 물량 기획 및 자체 마진 축소를 통해 이번 상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전체 컴퓨터 액세서리 카테고리 매출에서 게이밍 키보드·마우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5년까지 10% 미만에 그쳐 왔다. 2016년에는 기존 5배 이상인 50% 수준으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손현정 홈플러스 소형가전팀 바이어는 “아직까지 고가 상품 점유율이 높은 게이밍 장비 시장 장벽을 낮추고 ‘가성비’ 높은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보급화에 기여하기 위해 작년 대형마트 처음으로 DRAKAN 브랜드를 도입했다“며 “우수 중소 제조회사와 협업해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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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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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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