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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온라인 전용 ‘N2 ELS’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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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3, 2025, 10:09:5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은 온라인 전용 ELS 상품인 ‘N2 ELS’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우선 이벤트 기간내 기존에 없던 최대 조건의 특판상품을 출시한다는 설명입니다. 9월 1주차(2일~ 8일)에는 ‘N2 ELS 1호’ 낙인 베리어 19%의 저낙인 상품 등을 출시하며 2주차(9일~15일)에는 고쿠폰 상품, 3주차(16일~22일)에는 조기상환이 유리한 구조의 상품을 출시합니다. 

기존에 ELS 거래경험이 없는 고객은 100만원 이상만 배정받아도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전원에게 지급합니다. 또한 투자금액별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구체적으로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 1만원 ▲3000만원 이상 5000만원 미만, 3만원 ▲5000만원 이상, 5만원의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합니다. 투자금액은 주차별 배정금액 합산이며 중복 수령이 가능해 3주 모두 투자할 경우 투자금액별 최대 상품권 15만원까지 수령이 가능합니다.

또 주차별 N2 ELS 발행금액 150억원 달성시 1000만원 이상 배정받은 고객 전원에게 1만원 상품권을 추가로 지급합니다. 추가혜택 역시 3주 모두 달성할 경우 고객별 최대 3만원까지 수령이 가능합니다. 이벤트 혜택은 이벤트 기간내 가입한 모든 온라인 전용 ELS인 N2 ELS에 해당됩니다.

 

강민훈 Digital사업부 대표는“시장의 향방을 예측하기 힘들때에는 일정부분 주가가 빠져도 수익이 날 수 있는 ELS가 대안이 될 수 있다”며 “ELS 투자 경험이 없던 첫 거래 고객도 ELS 투자를 적극적으로 하던 고객들도 모두 기존에 없던 혜택을 누리며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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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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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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