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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보험소식] 한화손보, ‘8기 소비자평가단’ 위촉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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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9, 2017, 06:03:10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화손보, ‘8기 소비자평가단’ 위촉=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은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8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을 갖고 위촉패를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한화손보가 새롭게 구성한 6명의 8기 소비자평가단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손보사 치아보험 상품의 경쟁 우위 요소를 체크하고 ▲고객이 바라는 신설 보장 플랜과 부가서비스 등의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한편 ▲소비자 반응 조사 등을 진행하며  의견을 개진할 계획이다.

박윤식 대표는 “우리 회사는 고비용 치과치료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존 치아보험보다 보장을 확대한 하얀미소플러스치아보험을 판매하고 있다”며 “고객을 대표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서 한화손보의 고객 가치와 서비스를 한 단계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동양생명, ‘2017년 고객패널제도’ 진행= 동양생명(대표이사 구한서)은 소비자를 보호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17년 고객패널제도’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고객패널은 홈페이지 신청자·영업채널 추천자 중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11명이 선발됐다. 동양생명은 28일 고객패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본격적인 ‘동양생명 고객패널’ 가동에 나섰다. 

이들은 향후 10개월  동안 동양생명의 보험상품 평가, 고객접점(콜센터•고객센터) 체험 등 상품·고객 서비스 전반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제안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 온라인보험 아이디어, 당사의 콜센터·고객센터 이용 때의 장단점, 개선사항 등을 제안한다.
 
동양생명은 원활한 고객패널 운영을 위해 활동비 지원과 우수 제안활동에 대한 포상도 진행할 예정이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앞으로 동양생명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트라이프생명, 행복한 부부의 이야기 공모전 개최= 메트라이프생명(사장 데미언 그린)은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고객의 행복한 일상을 응원하고 이를 많은 이들과 공유하기 위해 ‘라이프 레시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부부의 행복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내달 2일까지 부부의 행복한 이야기 또는 행복 노하우를 분량 제한 없이 작성해 일상 사진과 함께 이메일(jejung@metlife.co.kr)로 접수하면 된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공모전 참가자 중 총 20명을 선정해 1만원 상당의 커피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이 중 10명의 사연을 선정해 메트라이프생명이 5월에 발행 예정인 단행본에 담아 소개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내달 7일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메트라이프생명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oreametlife)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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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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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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