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쿠팡이츠, 9월 ‘이츠 와우 감사제’ 진행…“포장 주문 중개이용료 무료”

URL복사

Tuesday, September 02, 2025, 10:09: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츠는 입점한 모든 매장을 대상으로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시행하는 등 와우회원 대상 풍성한 할인 혜택을 담은 ‘이츠 와우 감사제‘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쿠팡이츠는 지난 3월 공정거래위원회 자율규제와 을지로위원회 배달앱 사회적 대화 기구 논의를 통한 성과로, 입점한 모든 매장을 대상으로 포장주문 서비스에 대한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내년 3월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주요 배달앱 중 포장서비스 무료 정책을 시행하는 것은 쿠팡이츠가 유일합니다.

 

쿠팡이츠는 ‘이츠 와우 감사제’에서 고객의 1만원 이상 포장 주문에 대해 15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해당 쿠폰은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매장에 적용하며 감사제 기간 중 1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 주차별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입니다. 첫 주에는 오는 7일까지 국민 간식 치킨 3000원 할인 배달 쿠폰을 제공합니다. 쿠팡이츠 내 치킨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모든 매장에 적용되고, 치킨 매장에서 제공하는 개별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도 가능합니다.

 

치킨·피자·베이커리 등 인기 브랜드 스페셜 할인 기획전도 한 달간 운영, 매주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고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9월 첫 주에 뚜레쥬르는 1만7000원 이상 주문에 대해 3000원 할인을 배달과 포장 주문 시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멕시카나치킨은 1만8000원 이상 주문 시 4000원, 피자헛 2만2000원 이상 주문 시 7000원 배달 주문 할인을 오는 7일까지 제공합니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이번 ‘이츠 와우 감사제’는 와우회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업주에게는 중개이용료 부담 없는 포장 주문을 통한 매출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배너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