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팩토리는 창립 80주년 기념 전시 '아모레퍼시픽 80년 | 1945-2025'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전시는 9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기도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에 위치한 ‘아모레퍼시픽 아카이브’와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두 공간에서 진행됩니다. 아카이브 전시가 기업의 역사와 철학을 보여준다면 팩토리 전시는 산업적 기반과 생산 혁신을 전달하는 자리입니다.
아카이브 공간에서는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소명을 바탕으로 지난 80년 동안 이어진 아모레퍼시픽의 여정을 선보입니다. 전시 공간은 ‘강한 상품과 브랜드’, ‘디자인과 광고’, ‘자연 원료 연구와 보존’, ‘고객·사회와의 소통’, ‘해외 진출과 글로벌 네트워크’, ‘용산 본사 건축’의 6개 테마로 구성됐습니다.
팩토리 공간은 아모레퍼시픽의 과거와 현재의 생산 공장 변화상을 살펴볼 수 있는 전시가 열립니다. 1958년 아시아 최초로 도입한 미세 제분기인 ‘에어스푼’을 비롯해 성형기와 충진기 등 과거 공장에서 쓰던 기계들과 오늘날의 첨단 자동화 라인을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친환경 공정 도입, 스마트 생산 체계 구축 등 미래 혁신 사례도 소개됩니다.
이번 전시는 '아모레퍼시픽 팩토리 투어' 프로그램을 예약하면 관람 가능합니다. 이는 오산 아모레 뷰티 파크 내 아모레 팩토리, 원료식물원, 아카이브 세 곳을 관람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입니다. 원료식물원에서는 주요 원료 식물을 비롯해 현재 다양한 제품에 활용되고 있는 식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