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올해 상반기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온라인 관심도 1위를 기록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는 데이터앤리서치가 주관했으며, 뉴스·커뮤니티·블로그·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 등 12개 채널의 24만 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브랜드 관련 포스팅 수를 분석했습니다.
조사 결과, BBQ는 15만 건이 넘는 관련 게시물을 기록해 전체 포스팅 수 약 46만 건 중 32%를 차지했습니다. 이는 약 10만 건으로 집계된 2위 브랜드와 비교해도 5만 건 이상 차이가 나는 수치로, BBQ가 업계 내 높은 관심도를 입증한 결과라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일례로, 올해 창사 30주년을 맞은 BBQ는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골든티켓 페스타’를 진행했습니다. 세계적인 축구팀 FC바르셀로나의 아시아 투어 서울 경기 티켓 3만 장을 가맹점주와 소비자들에게 나누는 초대형 프로모션으로, 이를 계기로 BBQ 앱 가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6배, 트래픽은 8배 증가했습니다.
글로벌 사업 확장도 이어졌습니다. BBQ는 미국 유타주와 오리건주에 신규 매장을 열며 미국 내 입지를 넓혔고, 중국과 콜롬비아 등 신규 국가 진출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이러한 마케팅 활동과 해외 사업 확대가 온라인 관심도를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분석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창사 30주년을 맞은 올해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확인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세상에서 가장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만든다는 창업 이념을 바탕으로 세계인이 사랑하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