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24는 롯데웰푸드의 장수브랜드이자 스테디셀러 3종을 재해석한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이마트24가 콜라보한 롯데웰푸드 스테디셀러 3종은 빵빠레, 설레임, 찰옥수수로 이들의 평균나이는 31.7세입니다.
먼저 지난달 28일 출시한 ‘빵빠레 소프트스낵 초코유유맛’은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빵빠레 초코우유맛’을 옥수수 스낵으로 만든 상품입니다. 같은 날 출시한 ‘롯데샌드 설레임맛’은 기존 ‘롯데샌드’의 파인애플맛 대신 ’설레임’의 밀크쉐이크맛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찰옥수수주750ml’는 아이스크림 ‘찰옥수수’를 전통주로 출시한 상품으로 우리쌀과 찰옥수수를 사용했고 크리미한 버터향을 추가했습니다. ‘찰옥수수주’는 오는 4일 선보일 예정입니다. 세 상품은 롯데웰푸드의 스테디셀러 상품을 떠올릴 수 있도록 패키지 특유의 색상과 이미지를 전면에 디자인했습니다.
이마트24는 9월 한 달간 지난해 출시한 셀렉션 파르페를 포함해 롯데웰푸드 IP 차별화 상품 5종에 대해 행사카드 결제 시 30%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또 롯데웰푸드 전 상품 구매 후 모바일 앱 바코드를 스캔하면 추첨해 ‘이마트24 1만원 쿠폰’(매일 24명)과 ‘닌텐도스위치2’(매주 154명)를 증정합니다.
이은보라 이마트24 MD전략팀 MD는 "지난 롯데웰푸드 IP 상품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약 7개월간 25여개의 아이디어를 제안한 끝에 차별화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개발해 이마트24가 ‘IP 협업 특화 플랫폼’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마트24가 최근에 출시한 걸그룹 스테이씨 콜라보 상품인 ‘닭가슴살메밀면볼’은 샐러드 일매출 신기록을 기록했고, 게임 ‘에픽세븐’ 상품도 출시 직후 매출 상위권에 있는 등 IP 콜라보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