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아기 이유식에 드레싱까지’..지금은 ‘퓨레’ 열풍

URL복사

Friday, March 24, 2017, 10:03:54

매일유업 맘마밀, 과일 통째로 으깨 본연의 식감 살려..대상, 잼·드레싱 선봬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최근 식·음료업계는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퓨레(puree)’ 형태로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과일을 통째로 으깨 만든 '퓨레'는 과일의 식감이 생생하게 살아있고, 원재료 그대로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은 사과와 고구마, 바나나와 단호박맛의 '안심이유식 퓨레' 2종을 선보여 아기들의 미각발달을 위한 맞춤 이유식을 선보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신선한 과일에 국내산 채소와 유기농 쌀을 더해 한끼 이유식으로 충분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한국 아기 입맛에 맞도록 산도와 당도를 낮춰 아기가 부드럽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여기에 소아과 전문의가 궁합이 잘 맞는 과일과 채소를 선별해 영양밸런스까지 고려했다.  

 

특히 ‘안심정보공개시스템’을 구축, 이유식을 사 먹이는 엄마들의 고민거리인 안정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며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높였다. 패키지 내 삽입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 하면 주요 과일과 채소의 원산지, 유기농 쌀 인증서, 제조 공정 등 안심이유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최근엔 퓨레를 활용한 잼이나 샐러드 드레싱도 인기를 끌고 있다. 샘표 ‘폰타나’는 지난 2월 칼로리는 줄이고 과일 퓨레로 맛을 더한 ‘무지방 드레싱’을 새롭게 단장해 선보였다. 과일 퓨레와 농축액 함량을 높여 원재료의 맛을 향상시키고, 칼로리 부담을 줄이기 위해 콜레스테롤과 지방 함량을 0g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무지방 드레싱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과일류 제품을 선호하는 점을 고려해, ‘폰타나 무지방 블루베리&라즈베리 샐러드 소스’를 신규 출시하며 맛에 대한 만족도를 함께 높였다.

 

대상 청정원의 ‘리얼잼’은 설탕을 전혀 넣지 않고 100% 과일로만 만든 프리미엄 잼이다. 설탕 등 다른 첨가물 없이 신선한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풍부하게 하는 과일 퓨레, 과일즙, 점성을 위한 과일펙틴까지 과일로만 꽉꽉 채운 것이 특징이다.

 

딸기 제철인 봄을 맞아 공차코리아가 선보인 ‘딸기 밀크티’는 알갱이가 씹히는 딸기 퓨레를 사용해 신선한 딸기 과육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트레스 해소와 불면증 완화 효과가 있는 베르가모트 향의 얼그레이 티를 음료의 베이스로 사용했으며, 입맛에 따라 코코넛, 펄, 밀크폼 등의 토핑과 즐기기에 좋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