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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창경, 전국 보육 스타트업 대상 일본 진출 무료 자문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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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1, 2025, 12:08:55

법인 설립·세무·채용 등 1:1 전문가 멘토링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대상 프로그램 운영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부산창경)는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을 대상으로 ‘일본 진출 오피스아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부산창경은 올해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의 일본 진출 전략 허브 역할을 맡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오피스아워는 그 일환으로 마련됐습니다.

 

프로그램은 일본 법인 설립, 재무·세무·회계, 지식재산권, 현지 채용과 인사·노무, 투자 및 오픈이노베이션 파트너십 등 일본 시장 진출에 필요한 분야별 전문가와의 1:1 온라인 멘토링과 자문을 지원합니다.

 

이번 오피스아워에는 PKSHA CAPITAL, 마일스톤 특허법률사무소 등 일본 진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모집 대상은 2018년 8월 12일 이후 창업한 7년 미만의 기술 및 서비스 분야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입니다. 기업당 최대 2건까지 각 분야 전문가와의 무료 멘토링(최대 2시간)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부산창경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구글폼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접수 후 운영기관 담당자와 일정을 협의해 오피스아워 컨설팅이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김진석 부산창경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팀 매니저는 “분야별 일본 전문가와의 밀착 멘토링을 통해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의 글로벌 진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많은 기업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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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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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2025.08.20 15:27:4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시대 가속화를 위해 핵심 협력사들과 최신 기술 표준 및 SW 개발 체계를 공유하며 협력 기반 강화에 나섭니다. 현대차그룹은 경기도 판교 소프트웨어드림센터에서 ‘Pleos SDV 스탠다드 포럼’을 열고 협력사들과 최신 SDV 기술 표준과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를 공유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현대모비스, 현대케피코, 보쉬, 콘티넨탈, HL만도 등 58개사 엔지니어들이 참석했는데요. 행사는 하드웨어 중심 공급망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프트웨어 중심의 유연한 협력 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습니다. SDV는 하드웨어가 완성되는 시점에 기능이 고정되는 기존 차량과 달리 차량 출고 후에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기능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의 양산을 위해서는 표준화된 협력 체계가 필요합니다. 포럼에서는 ▲차량 개발 방식 전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아키텍처 [CODA] 적용 ▲Pleos Vehicle OS ▲Plug & Play 표준화 구조 ▲통합 개발 도구체계 등 5개 세션이 진행됐습니다. 이는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에서 발표한 방향성을 구체화한 것입니다. 특히 협력사들이 자사 개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가 소개됐습니다. 이 체계는 사양 정의부터 기능 검증, 이슈 및 산출물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보안을 유지한 채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표준화된 개발 환경이 도입되면 각 협력사의 제어기 개발 역량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소프트웨어 품질과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기존 수직적 공급망을 수평적 협력 구조로 바꾸고, 향후 SDV 대규모 양산을 뒷받침하는 핵심 인프라가 될 전망입니다. 송창현 현대차·기아 AVP본부장은 “SDV 구현에는 핵심 파트너 간 긴밀한 협력과 표준화된 개발 체계 확산이 필수”라며 “지속적인 기술 표준 배포를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를 통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브랜드를 공식 발표했는데요. 차량용 앱 생태계 및 글로벌 파트너십 계획을 공개하며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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