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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샌드·한글과자’…롯데면세점, K푸드 강화 통해 내·외국인 고객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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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18, 2025, 06:08:00

김해공항점 ‘부산샌드’ 출시..김포공항점엔 K-마켓 오픈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면세점(대표이사 김동하)은 김해공항점에 단독 개발 상품인 ‘부산샌드’를 선보이고 김포공항점에 K-마켓을 오픈하는 등 K푸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최근 K푸드 트렌드를 중심으로 면세점 식품 카테고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의 올해 1~7월 식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라 롯데면세점은 상품 소싱 역량과 브랜드 협업 경험을 활용해 다양한 K푸드 브랜드를 지역 특성에 맞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5일 김해공항점에서 ‘부산샌드’를 단독 출시했습니다. 이번 상품은 한국공항공사가 주관한 ‘공항 특화상품 개발 공모전’에서 당선된 것으로, 부산을 대표하는 기념품을 만들기 위해 코롬방제과와 협업해 개발됐습니다.

 

‘부산샌드’는 버터를 활용한 부드러운 쿠키와 두터운 샌딩 조합에 솔티드 카라멜 맛을 더해 ‘단짠’(단맛+짠맛)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소비기한이 12개월로 길어 선물용으로 적합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김해공항점은 지난 7일 ‘부기샵’을 열기도 했습니다. 부산관광공사와 체결한 MOU를 기반으로 부산의 대표 관광기념품을 선보이는 공간으로, 30개 업체의 300여 종 상품을 한데 모아 지역 관광업체 판로 확대와 관광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주공항점에서도 지역 특성을 살린 식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한라산 과자점, 몽그레, 솔트바치 등 브랜드가 입점한 이후 올해 7월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42% 상승했습니다.

 

특히 솔트바치는 롯데면세점과 협업해 중국 MZ세대를 겨냥한 제니쿠키 콘셉트 틴케이스를 제작하는 등 디자인 중심 전략으로 성과를 냈습니다. 제주 보리, 콩, 소금 등 지역 식자재를 활용한 상품은 브랜드별 0.2평의 공간에서 월매출 5000만~7000만 원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롯데면세점은 지난 5일 김포공항점에 K-마켓을 열었습니다. 김부각, 컵볶이, 약과도너츠 등 10여 개 중소·중견기업 K푸드 브랜드가 입점했으며, 외국인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공동 창업한 ‘한글과자’도 포함됐습니다.

 

 

‘한글과자’는 한글 자모 모양 비스킷을 통해 단어 놀이가 가능한 체험형 기념품으로, 100% 식물성 원재료로 만들어 외국인 선물용으로 적합합니다. 또한 방배김밥이 자체 개발한 비건 제품 ‘방배 옛맛떡볶이’ 등 이색 식품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K푸드 트렌드에 맞춰 내외국인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K-콘텐츠를 중심으로 다양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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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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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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