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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자산운용, ‘KODEX 금융고배당TOP10 ETF’ 신규 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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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2, 2025, 09:08:33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삼성자산운용은 주주환원 확대와 실적 성장이 기대되는 금융주에 집중 투자하는 ‘KODEX 금융고배당TOP10 ETF’를 신규 상장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ETF(상장지수펀드)는 금융지주사·은행·증권사 등 고배당 성향이 뚜렷한 금융주 가운데 엄격한 재무 요건을 통과한 10개 종목에 선별적으로 투자합니다.

 

편입 종목들은 주가순자산비율(PBR)이 1배 미만인 종목들로만 구성, 정부의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정책에 따른 저평가 해소 기대감이 있습니다. 또 금융고배당TOP10 지수의 최근 5년 평균 배당수익률은 연평균 6% 이상을 기록하고 있어, 코스피 대비 3배 이상의 높은 배당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금융주는 배당소득 분리과세 정책의 대표적인 수혜주로 분리과세 기준인 배당성향 40%까지 배당이 상승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이번 ETF는 지난해 12월 상장돼 큰 인기를 얻은 ‘KODEX 금융고배당TOP10타겟위클리커버드콜’과 동일한 포트폴리오를 가져가면서도, 커버드콜 전략을 제외해 주가 상승 시 수익을 온전히 따라갈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실제 ‘KODEX 금융고배당TOP10타겟위클리커버드콜’은 연초 이후 수익률 40.9%를 기록했으며, 올 들어 개인들이 2333억원을 순매수하며 금융주 투자에 대한 높은 수요를 입증했습니다.

 

KODEX 금융고배당TOP10은 월중 배당하는 ETF로, 매월 15일 기준으로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기존 KODEX 금융고배당TOP10타겟위클리커버드콜 등 월말 배당하는 ETF와 같이 투자하며 월 2회의 배당을 받게 됩니다.

 

이대환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금융주의 역대급 실적과 함께 상법개정, 분리과세 등 정책적인 요인들까지 더해져 금융주가 고배당 투자의 대표주가 됐다”며 “KODEX 금융고배당TOP10은 금융주 중에서도 엄격한 선별 기준을 통과한 10종목에 투자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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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홍식 기자 hskim@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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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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