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의 금융정보 보호와 디지털 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신한 SOL증권 앱에 통합 보안 메뉴인 ‘보안센터’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보안센터’는 기존 신한 SOL증권 앱 내 여러 메뉴에 분산돼 있던 ▲사고 등록/해지 ▲해외IP 차단 ▲이용단말기 등록/해지 ▲입금계좌 지정 서비스 등 주요 보안 기능을 한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고객이 스스로 보안상태를 점검하고 필요한 기능을 쉽게 적용할 수 있어 보안에 대한 체감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또 정부 및 공공기관이 운영 중인 ▲ 비대면 계좌개설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방지 서비스 ▲피싱 URL 검증 사이트 등 외부의 전자금융 사기 및 해킹 사고 예방 정보 또한 한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원격제어 앱 탐지 솔루션도 탑재, 앱을 실행했을 때 악성 앱이 실행 중이면 MTS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되도록 했습니다
신한투자증권 관계자는 “고객이 믿고 거래할 수 있는 MTS를 만들기 위해 기술적 보안은 물론 정보 접근성까지 함께 고려했다”며 “금융 소비자 보호와 디지털 보안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