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가 지난 6월 선보인 새로운 투자서비스 'MMF박스' 가 출시 한달만에 누적 잔고 5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MMF박스'는 서비스 출시 약 50시간만에 잔액 1000억원을 넘긴데 이어 지난 24일 기준 누적고객수는 2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MMF박스’는 머니마켓펀드(MMF)를 기반으로 한 ‘파킹형 투자상품’으로,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면서 운용성과에 따라 하루 단위로 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직전 1개월 기준 연 환산 수익률은 2.67%(24일 기준)입니다. 최근 금리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단기자금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로 운용하려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투자 선택지로 자리잡은 모양새입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개인형 MMF 잔액은 7월1일부터 22일까지 19조5000억원에서 20조원으로 약 5000억원 늘었습니다. 이번 상품에는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3040 고객들의 호응이 컸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3040 고객 비중이 약 60%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50대(19.49%), 20대(14.45%)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인당 평균 가입금액은 약 396만원이며, 투자 최대한도인 5000만원까지 가입한 고객은 2000여명입니다.
카카오뱅크는 내년에 출시될 앱 내 ‘투자’ 탭을 통해 MMF박스 이용고객이 다른 투자서비스로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카카오뱅크 앱 하나로 다양한 투자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투자 맥락을 확대 구축할 예정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상대적으로 복잡한 금융상품을 카카오뱅크만의 재해석 역량으로 쉽고 친근하게 풀어내 많은 고객의 선택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카카오뱅크를 통해 다양한 투자상품들을 경험해보실 수 있도록 서비스 개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MF박스는 예금자 보호가 되지 않는 투자상품으로 원금손실 가능성이 있으며 과거 수익률이 미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는다는 점에는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