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신한 SOL증권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주주 우대 서비스’ 가입자가 서비스 론칭 반년 만에 2만명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특정 기업의 주식에 투자하면, 그 기업의 물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등 주주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돌려주고 장기투자를 유도합니다. 가령 오뚜기 주식을 보유한 고객이 오뚜기 몰에서 식품 구매 시 주주로 확인되면 20% 할인을 제공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은 국내 최초로 자사 고객 계좌 내 주식 잔고를 바탕으로 실시간 주주 확인 및 온라인 쿠폰 발급·사용 시스템을 IR큐더스와 함께 구축, 주주 우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신한 SOL증권 앱에서 마이 메뉴 클릭 후 주주 우대 탭에서 약관 동의만 거치면 자동으로 주주 여부가 확인되고, 바로 쿠폰과 브랜드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보유 종목과 연동돼 ‘내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것이 장점입니다.
임혁 신한투자증권 임혁 자산관리영업그룹장은 “주주로서 누릴 수 있는 일상적 혜택까지 제공하는 주주 우대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익숙하게 자리 잡고 있다”며 “주주 권익 확대 및 친환경, 사회공헌 연계 등의 아이디어를 더한 주주 우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