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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캐나다 ‘베스트 오브 캐나다 어워즈’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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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4, 2025, 18:07:49

토론토 ‘블루어 스트리트점’, 리테일 인테리어 부문 선정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캐나다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 매거진이 주관하는 디자인상에서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가 제28회 ‘베스트 오브 캐나다 어워즈(Best of Canada Awards)’에서 토론토 블루어 스트리트점으로 리테일 부문 수상작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베스트 오브 캐나다 어워즈’는 캐나다 유력 인테리어 매거진 ‘캐내디언 인테리어스(Canadian Interiors)’가 1997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디자인상으로, 공공기관·사무공간·리테일 등 7개 부문에서 뛰어난 디자인을 선정해 수여합니다.

 

회사에 따르면 수상작으로 선정된 파리바게뜨 블루어 스트리트점은 토론토 고급 브랜드 쇼핑 지역에 위치한 매장입니다. 브랜드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현지 문화와 조화를 이룬 공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설명입니다.

 

캐내디언 인테리어스는 한국적인 정서인 ‘정(情, Jeong)’을 디자인 콘셉트로 삼아 단순한 기능을 넘어 따뜻한 감각을 전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매체는 “화이트 오크와 라임스톤을 사용해 빵의 주원료인 밀과 곡물의 색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며 “곡선형 유리 키친에서 파티시에들이 케이크를 장식하는 모습은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파리바게뜨만의 디자인 경쟁력과 차별성을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특별한 공간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 가치를 전달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현재 북미 지역에 23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데요. 최근 미국 텍사스주에 생산시설 건립을 추진하는 등 현지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앙트러프러너(Entrepreneur)’가 발표한 <2025 프랜차이즈 500>에서 42위에 오르며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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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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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0만 반려인’ 시대…반려동물 위한 ‘펫가전’ 시장 잡아라

‘1500만 반려인’ 시대…반려동물 위한 ‘펫가전’ 시장 잡아라

2025.10.24 06: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1500만명에 이르며 반려동물을 위한 가전에 대한 수요와 관심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이 가족이라는 인식이 널리 퍼지며 사치품으로 여겨졌던 '펫가전'이 이제는 필수품으로 자리잡기 시작한 것입니다. KB경영연구소 '2025 한국 반려동물 리포트'에 따르면 2024년 말 기준 국내 반려견·반려묘는 합쳐서 8만마리가 늘었습니다(반려묘 +18만마리, 반려견 –10만마리). 지난해 하반기 반려동물 양육 가구도 591만 가구로 전년 대비 6만 가구가 늘었습니다. 특히, 경제력에 여유가 있는 중장년층이 반려동물 시장에서 소비를 주도하면서 펫 관련 제품 중 고가에 속하던 펫가전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에 더해 최근 출시되는 펫가전들이 반려동물만을 위한 가전이 아닌 반려동물을 포함한 집 안 환경 자체를 아우르는 성능과 기능들을 탑재하면서 생활가전과 구분되는 것이 아닌, 생활가전의 '진화' 형태가 되면서 범용성이 넓어진 것이 주효합니다. 실제로 최신 펫가전들은 털·냄새·알레르기와 같은 위생 관리 영역과 외출 시에도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는 원격 제어의 영역을 개척하면서 쾌적한 집 안 환경 조성에 일조하는 데에 기능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을 탑재한 가전이 대중화되면서 펫가전도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005930]의 스마트홈 플랫폼 스마트싱스의 '펫 케어'는 원격으로 펫가전을 원격 제어할 수 있는 AI 기반 생활 밀착형 기능을 담으면서 지난 6월 기준 사용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50% 급증하기도 했습니다. 주인이 외출 등으로 자리를 비워도 AI 가전이 반려동물의 짖는 소리를 감지해 적절히 온도와 습도를 조절해 주거나 안정을 주는 음악을 틀어주기도 합니다. 삼성전자는 기존 가전에 펫 케어 기능을 탑재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기도 합니다. 비스포크 세탁기에 반려동물 의류 등의 얼룩, 털 제거 및 탈취 기능을 넣기도 하며 로봇청소기의 카메라를 통해 반려동물의 현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반려인 고객층이 두터워짐에 따라 해당 고객들을 위한 '펫 케어 스토어'를 따로 운영하기도 합니다. 스토어에서는 반려동물 털 날림 방지를 위한 '펫케어 집진·탈취 필터', 목줄이 달리고 반려동물의 위치 추적이 가능한 펫 전용 '갤럭시 스마트태그2 펫 스트랩' 등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가전·용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LG전자[066570] 역시 펫 전용 기능을 업(UP)가전 콘텐츠로 제공합니다. 업가전은 가전제품 구매 후 LG 씽큐 앱을 통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펫 관련 업가전 콘텐츠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약 60만건을 넘어섰으며 다운로드받은 고객 중 30% 이상이 기능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반려동물 시장의 견고함을 보여줍니다. 세탁기, 건조기에서는 '펫 케어 세탁·건조 코스'를 제공해 일반 세탁·건조 코스보다 반려동물에 의한 오염, 냄새 등을 제거합니다. 공기청정기용 '펫 모드'는 초기 30분간 터보 모드로 세게 돌아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를 제거하는 데에 특화돼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는 '펫 안전 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이 제품의 전원을 켜는 것을 방지합니다. LG전자는 공기청정기와 캣타워를 결합한 '퓨리케어 에어로캣타워'와 같은 특정 반려인 고객층을 겨냥한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반려묘 전용 청정 모드를 지원하며 주변의 반려묘를 감지해 소음을 최소화해 운전하고 반려묘가 멀어지면 빠르게 주변 공기를 정화시켜 줍니다. 공기청정기 상단에는 반려묘용 온열 좌석을 돔 형태로 부착해 반려묘가 쉴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반려묘가 이곳에 올라가면 씽큐 앱을 통해 반려묘의 체중을 확인하고 체중 변화, 착석 시간 등을 정리한 리포트도 제공합니다. 이처럼 펫가전 시장이 커지면서 향후 사업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AI와 결합되면서 펫가전을 통한 체중·활동·공기질 등 반려동물에 대한 데이터가 축적되면 펫 보험·헬스케어 서비스와 연계되어 사업이 확장될 수 있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분석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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