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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대, 일본 한국교육원 13곳과 맞춤형 유학생 유치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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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6, 2025, 09:07:49

일본 전역 유학 네트워크 구축해 부산 글로벌 교육 허브 도약
RISE 전략으로 학업·취업·정주 연계한 종합 지원 제공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가 일본 주요 지역 한국교육원과 협력해 일본인 유학생 유치에 본격 나섰습니다. 부산대는 도쿄부터 후쿠오카까지 일본 전역에 걸쳐 주일본한국교육원 13곳과 대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난 6월 선포한 ‘국제화 비전’을 구체화하는 일환으로 부산대 국제처 관계자들이 각 교육원을 직접 방문해 개별 협의를 거쳐 이뤄졌습니다.

 

부산대는 이번 협약으로 한국교육원으로부터 유학 수요가 높은 고등학교와 교육기관 정보를 제공받고, 지역별 특성과 전공 연계를 고려한 맞춤형 유학생 유치 전략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실제로 히로시마 한국교육원은 과학 특화 고교를, 후쿠오카 한국교육원은 관광·비즈니스 계열 고교를 추천해 지역별 특색을 반영했습니다.

 

이창환 부산대 국제처장(물리학과 교수)은 “이번 협약은 입학부터 진로까지 포괄하는 정주형 유학생 유치 모델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업 지원과 생활 정착, 인턴십 연계, 지역 내 취업 매칭 등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지원으로 우수 일본인 유학생을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부산대는 앞으로 한국교육원과 협력해 일본 현지에서 직접 유학 설명회를 열고 한국교육원장 추천 학생을 초청해 전공 체험과 캠퍼스 방문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현재 일본에는 총 15개 한국교육원이 있으며 부산대는 오는 8월 말까지 남은 2곳(삿포로, 나가노)과도 협약을 마무리해 일본 전역 유학생 유치 기반을 완성할 계획입니다. 부산대는 아시아·유럽·미주지역 주요 국가의 한국교육원과도 협력 모델을 확대해 부산을 글로벌 교육 허브로 도약시킨다는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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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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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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