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이마트, ‘강남분유’로 불리는 얍타밀 국내 상륙

URL복사

Monday, February 27, 2017, 15:02:29

뉴트리시아社와 파트너쉽 계약 체결.. 1일부터 전국 이마트서 2만7900원에 정식 판매 시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이마트가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럽 1위 분유 브랜드 ‘압타밀’을 국내 시장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압타밀’ 제조사인 뉴트리시아社와 파트너쉽 계약을 맺고, 한국 내 유일한 공식 수입처로서의 지위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오는 3월 1일부터 ‘압타밀 프로누트라(800g)’ 1, 2, 3단계를 각 2만 7900원에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COM 이마트몰에서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한다.


뉴트리시아社는 120년의 역사를 지닌 영유아 영양 전문 기업으로 ‘새로운 삶을 기르는 엄마의 편에 서겠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엄격한 품질과 안전 규격을 준수한다. 유럽 1위 분유인 압타밀을 비롯해 다수의 영유아식 브랜드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가 ‘압타밀’ 공식 수입을 결정한 것은 최근 들어 해외직구나 구매대행을 통해 해외 브랜드 분유를 구매하는 소비자가 꾸준히 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기 때문이다.


압타밀은 품질관리에 엄격하다고 국내에 알려졌다. 유럽연합에서 정한 기준에 근거해 자체기준을 적용하고 있는 것. 이 때문에 얍타밀은 한국에 정식 수입된 적이 없지만 구매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국내에서는 ‘강남분유’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프리미엄 분유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실제,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2012년 약 1399만 달러던 조제분유의 해외 직구 금액은 2014년에 2857만달러로 껑충 뛰며, 2년만에 두 배 이상 성장했다.


2015년과 2016년 해외 직구 금액 역시 각각 400억 원과 500억 원 수준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이는 국내 분유시장의 약 9% 수준이다.


이 중 압타밀 비중은 2015년 해외 직구 추산액인 400억 원 중 80% 수준인 약 300억 원으로 추정될 정도로 소비자로부터 압도적인 선택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압타밀 분유 정식 수입을 통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성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마트나 온라인몰을 통해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수량만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기 때문이다.  또, 해외 직구나 구매 대행을 통한 구매 시 우려할 수 있는 교환·환불에 대한 불편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는 정식 수입을 계기로 고객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다각화해 상품에 대한 정보 전달은 물론 소비자 권익 향상에도 힘쓸 계획이다.


뉴트리시아社도 전문 상담요원이 배치된 별도의 콜센터를 신설해 운영한다. 한국 소비자를 위한 공식 웹사이트도 새로 만들어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육아 파트너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또, 웹사이트를 바로 이마트몰과 연결해 원스톱 구매도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패키지 역시 한국 소비자를 위해 한국어로 표기된 상품 패키지를 제작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도 높였다. 상품 안전에 대한 부분도 강화했다.


압타밀은 유럽연합에서 만든 기준인 유럽 EC 737/90은 물론 국제 식품 규격위원회(CODEX)의 기준에 부합 할 뿐만 아니라, 국내 식약처에서 진행하는 정밀검사도 거쳐 안전성에 대한 확인을 마쳤다.


또, 기존 유럽 상품과 달리 한국 영유아에게 맞춘 상품 레시피를 적용해, 한국 품질 및 규제 표준에도 부합하도록 상품을 설계했다.


이마트는 우선적으로 오프라인 이마트 매장과 SSG.COM 이마트몰을 중심으로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해 면세점 입점은 물론 이마트 외부 유통채널로까지 점진적인 확대를 검토키로 했다. 이 밖에 임산부 전용 상품 도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남구혁 이마트 가공식품담당 상무는 ‘’이번 압타밀 분유 수입을 통해 소비자들은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압타밀 분유를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이마트 이외의 외부 유통 채널로의 판매 확대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 편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