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삼양라운드스퀘어 그룹의 콘텐츠커머스를 담당하고 있는 계열사 삼양애니(Samyang AANI)가 2025년 하반기 경력 채용에 나선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삼양애니는 삼양라운드스퀘어 그룹의 글로벌콘텐츠 제작 및 마케팅, 커머스 등의 사업을 펼치는 기업입니다. 김학준 총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중심으로 한 프로덕션 ‘라운드 스튜디오’를 통해 유튜브 채널 ‘JohnMaat’, ‘PEPPO’ 등을 운영중입니다. 아이돌, 크리에이터, 캐릭터IP를 결합한 컨텐츠사업과 더불어 삼양애니 상해법인을 통해 글로벌커머스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이번 하반기 경력 채용은 오는 4분기 명동 신사옥 이전을 앞두고 삼양애니의 빠른 성장세를 이끌어갈 맞춤형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기존 사업인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의 역량 강화를 비롯해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이커머스사업 구축, 미국·중국·일본 등 글로벌사업 확대 등 미래성장을 이끌 우수 인재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모집분야는 ▲IP 사업개발 ▲글로벌마케팅 ▲온라인 세일즈/MD (중국) ▲아마존 운영/MD (일본) ▲사업개발(BD) ▲수출입 지원 ▲영상컨텐츠 PD ▲애니메이션 PD ▲유튜브 채널 운영담당자 등 총 9개 부문입니다. 채용 규모는 두자릿수입니다.
입사 희망자는 삼양라운드스퀘어 공식 채용 페이지 또는 채용 전문 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면 됩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1·2차 면접,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직무별 상세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우종 삼양애니 대표이사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컨텐츠, 캐릭터IP, 이커머스, 글로벌 마케팅 등 사업영역이 대폭 확장되는 시점에 발맞춰 대규모 경력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며 “삼양애니와 함께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와 커머스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뛰어난 인재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삼양애니는 ‘불닭볶음면’, ‘삼양라면’ 등을 보유한 삼양식품의 계열사로, 디지털 콘텐츠와 커머스 플랫폼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 ‘JohnMaat’은 2025년 6월 기준 유튜브·틱톡·인스타그램 총 구독자수 38만명, 누적 조회수 1억6000만회, ‘PEPPO’는 총 구독자수 90만명, 누적 조회수 1억7000만회를 달성했습니다. 지난 2023년 7월 삼양애니 상해법인을 설립했고 향후 미국, 일본 등에서도 글로벌 마케팅, 이커머스 사업 등을 펼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