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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글로벌 확장 올해 중요한 전환점”-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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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3, 2025, 08:06:51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하나증권은 23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올해 해외이익이 처음으로 국내를 넘어설 것이라며 글로벌 확장 모멘텀이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0만원을 유지했다.

 

하나증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아모레퍼시픽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9%, 1645% 증가한 9900억원, 724억원을 기록, 호실적이 전망된다.

 

박은정 하나증권 연구원은 "라네즈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확장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진출 브랜드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1분기는 에스트라가 미국 세포라에 입점했고 2분기는 한율의 주요 제품군도 입점 추가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중국 법인의 흑자 기조가 유지되는 점도 특징적"이라며 "다만, 계절적 이슈로 전분기는 신규 브랜드 런칭 및 신제품 입고 등이 집중됐던 시기였던 만큼 2분기 해외매출 성장률은 1분기 대비 다소 둔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세부적으로 국내와 해외매출 성장률은 5%와 15%로 전망된다. 국내 매출과 영업이익은 5400억원, 341억원으로 5%, 124% 증가할 것으로 추정되고, 해외의 경우 4400억원, 394억원으로 15%, 672%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박 연구원은 아모레퍼시픽이 올해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할 것으로 내다봤다. 핵심은 중국 흑자 전환과 글로벌 확장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중국사업은 고정비 절감 및 선택적 마케팅 집행으로 안정화 되고 있다"며 "글로벌사업은 라네즈를 필두로 북미,유럽·중동·아프리카(EMEA), 일본을 중심으로 확장하려 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인도 및 중동까지 진출 범위 확대가 기대된다"며 "코스알엑스(COSRX)는 하반기부터 부담이 점차 완화될 것으로 COSRX 이익 포함, 2025년 아모레는 해외이익이 국내이익을 처음 넘어설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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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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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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