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쇼핑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 마지막 3일 혜택 강화

URL복사

Friday, June 20, 2025, 12:06:4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 유통군이 연중 최대 규모로 진행중인 통합쇼핑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이 오는 6월22일 종료를 앞두고 마지막 혜택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 유통군과 함께하는 연중 한번 열리는 통합쇼핑축제로 패션, 식품 등 쇼핑부터 여행∙레저, 문화생활까지 모든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참여사를 20개로 확대하고 기간도 기존 11일에서 18일로 늘려 역대 최장기간, 최대 규모로 운영 중입니다.

 

특히 쇼핑 비수기로 꼽히는 6월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롯데레드페스티벌의 11일간 매출(6/5~15)이 전년 동기간 대비 10%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레드페스티벌’이 상반기 소비 진작은 물론 내수 활성화와 가계 부담을 낮추는데 기여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막바지에는 신선식품부터 계절가전까지 고객 선호 카테고리에 맞춘 실속 혜택이 이어집니다. ‘원데이딜’, ‘앙코르 프로모션’, ‘최대 100만원 환급 이벤트’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참여사별 혜택이 계속됩니다.

 

우선 롯데마트는 장바구니 물가에 민감한 고객들을 위해 실속 중심의 쇼핑혜택을 마지막까지 선보입니다. 행사 초반 수박, 행복상생란, 삼겹살, 척아이롤 등의 생활밀착형 상품 중심으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에 최상위 투플러스9(1++(9))등급 한우 ‘마블나인’ 전품목과 ‘미국산 척아이롤/부채살/살치살(각100g,냉장)’은 최대 40% 할인판매하고 여름철 대표 과일인 ‘천도복숭아’와 ‘신비복숭아’ 전품목은 최대 50% 할인판매합니다. 또한, '하기스 기저귀 36종', ‘테크/피지 세탁세제 14종', '유한킴벌리 미용/물티슈/생리대 49종' 등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적용해 생필품 가격 부담을 낮춥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른 무더위와 장마에 따른 계절가전 수요 증가에 발맞춰 에어컨을 중심으로 한 혜택을 강화했습니다. 삼성전자 ‘무풍 클래식 투인원(2in1)’, 캐리어 ‘오퍼스 투인원(2in1)’ 등 행사상품 구매시 최대 40만원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20일에는 해당 모델에 한해 기존 할인가에서 추가 10만원 할인된 ‘원데이딜’도 진행됩니다. 또한 대형가전 교체 수요를 반영해 LG전자 ‘논스팀 워시타워’, ‘오브제 4도어 냉장고’, 삼성전자 ‘올레드 TV’ 등 주요 제품도 최대 40만원 할인합니다.

 

롯데온은 휴가철 수요에 맞춘 여행, 패션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프로모션이 눈에 띕니다. 실제로 제주항공권 ‘원데이딜’은 롯데온에서 실시간 관심도 1위를 기록하며 조기에 마감됐습니다. ‘조셉앤스테이시’ 니트백 반값 프로모션도 준비 수량 조기 소진으로 추가 물량을 확보해 22일 ‘앙코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또한 1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20% 할인 쿠폰과 백화점 상품에 한해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쿠폰, 엘포인트(L.POINT) 2배 적립 등 온라인 전용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20일부터 22일까지 해외패션 상품 구매시 구매금액에 따라 10%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며 전 상품군 6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엘포인트 3000포인트를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더콘란샵’의 익스클루시브 아이템과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숍 ‘시시호시’의 베스트 아이템도 최대 20% 할인 판매합니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TV 홈쇼핑 상품을 최대 20% 적립해 주는 한편 매일 1만원 쇼핑지원금부터 엘포인트 최대 100배 적립까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편 ‘롯데레드페스티벌’의 ‘최대 100만원 환급 이벤트’도 마감을 3일 남겨두고 있다. 행사기간 중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백화점, 롯데하이마트, 롯데온에서 상품을 구매한 금액의 50%, 최대 100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롯데온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총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혜택을 줍니다.

 

또한 구매한 롯데 계열사 수가 많을수록 여행 경품 혜택도 함께 늘어나 2개사 구매시에는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부산’ 2박 숙박권이 포함된 '부산 여행 패키지'(2명), 3개사 이상 구매 시에는 ‘L7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4박 숙박권과 항공권이 포함된 '베트남 여행 패키지'(1명)를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최지영 롯데 유통군HQ 마케팅기획팀장은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단순한 할인 행사를 넘어 고객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며 “남은 기간이 가장 많은 혜택이 집중되는 마지막 기회이므로 맞춤형 혜택과 이벤트를 확인하기를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으뜸가전사업’ 동참으로 가전제품 매출 20 이상 증가

삼성전자, ‘으뜸가전사업’ 동참으로 가전제품 매출 20% 이상 증가

2025.09.30 09:27:2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의 판매가 정부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이하 으뜸가전사업)'에 동참한 지난 2개월간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으뜸가전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총괄,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10%, 1인당 최대 30만원까지 환급해 주는 사업입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에 맞춰 에너지를 절감하는 AI 기능을 갖춘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가전을 선보이는 한편, 으뜸가전사업에 대한 고객 안내를 강화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도 제공해 왔습니다. 최대 30만원의 정부 환급 혜택과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최대 10%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 등 구매 혜택에 더해 고효율 가전 구매로 인한 실질적인 전기료 절감 효과가 소비자 수요를 이끌어 낸 것으로 분석됩니다. 특히, 에어컨·세탁기·냉장고는 기본 성능은 물론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AI 기능을 갖춰 전기료 절감을 중시하는 소비자 호응을 받았습니다. 고효율 에어컨과 세탁기 판매는 전년보다 20% 이상 늘어났으며 냉장고 판매도 15% 이상 상승했습니다. 이에 7~8월 두 달간 전체 삼성전자 가전 판매 중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가전 매출이 약 40%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에어컨은 무풍 모드 사용 시 소비 전력을 최대 90%까지 절약할 수 있고 기존 제습 기능 대비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전해 주는 '쾌적 제습' 기능을 지원합니다.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세탁건조기는 세탁물 1kg 세탁 시 소비전력량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45% 더 낮으며 'AI 절약모드'로 세탁 시 최대 60%, 건조 시 최대 30%까지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냉장고 모델인 '비스포크 AI 하이브리드 키친핏 맥스' 냉장고에는 'AI 하이브리드 쿨링' 기능이 탑재되어 냉각 효율을 높였습니다. 'AI 하이브리드 쿨링'은 사용 환경을 감지해 상황에 따라 최적의 효율을 내는 냉각 방식으로 에너지를 절약해 줍니다. 김용훈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에너지소비효율1등급 제품 중에서도 'AI 가전 3대장'이 높은 에너지효율과 AI 기능을 모두 갖춰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어 판매를 견인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