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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 마지막 3일 혜택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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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20, 2025, 12:06:4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 유통군이 연중 최대 규모로 진행중인 통합쇼핑축제 ‘롯데레드페스티벌’이 오는 6월22일 종료를 앞두고 마지막 혜택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롯데 유통군과 함께하는 연중 한번 열리는 통합쇼핑축제로 패션, 식품 등 쇼핑부터 여행∙레저, 문화생활까지 모든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르는 행사입니다. 올해는 참여사를 20개로 확대하고 기간도 기존 11일에서 18일로 늘려 역대 최장기간, 최대 규모로 운영 중입니다.

 

특히 쇼핑 비수기로 꼽히는 6월임에도 불구하고 올해 롯데레드페스티벌의 11일간 매출(6/5~15)이 전년 동기간 대비 10%가량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롯데레드페스티벌’이 상반기 소비 진작은 물론 내수 활성화와 가계 부담을 낮추는데 기여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롯데레드페스티벌’ 행사 막바지에는 신선식품부터 계절가전까지 고객 선호 카테고리에 맞춘 실속 혜택이 이어집니다. ‘원데이딜’, ‘앙코르 프로모션’, ‘최대 100만원 환급 이벤트’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참여사별 혜택이 계속됩니다.

 

우선 롯데마트는 장바구니 물가에 민감한 고객들을 위해 실속 중심의 쇼핑혜택을 마지막까지 선보입니다. 행사 초반 수박, 행복상생란, 삼겹살, 척아이롤 등의 생활밀착형 상품 중심으로 고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에 최상위 투플러스9(1++(9))등급 한우 ‘마블나인’ 전품목과 ‘미국산 척아이롤/부채살/살치살(각100g,냉장)’은 최대 40% 할인판매하고 여름철 대표 과일인 ‘천도복숭아’와 ‘신비복숭아’ 전품목은 최대 50% 할인판매합니다. 또한, '하기스 기저귀 36종', ‘테크/피지 세탁세제 14종', '유한킴벌리 미용/물티슈/생리대 49종' 등은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 적용해 생필품 가격 부담을 낮춥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른 무더위와 장마에 따른 계절가전 수요 증가에 발맞춰 에어컨을 중심으로 한 혜택을 강화했습니다. 삼성전자 ‘무풍 클래식 투인원(2in1)’, 캐리어 ‘오퍼스 투인원(2in1)’ 등 행사상품 구매시 최대 40만원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20일에는 해당 모델에 한해 기존 할인가에서 추가 10만원 할인된 ‘원데이딜’도 진행됩니다. 또한 대형가전 교체 수요를 반영해 LG전자 ‘논스팀 워시타워’, ‘오브제 4도어 냉장고’, 삼성전자 ‘올레드 TV’ 등 주요 제품도 최대 40만원 할인합니다.

 

롯데온은 휴가철 수요에 맞춘 여행, 패션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프로모션이 눈에 띕니다. 실제로 제주항공권 ‘원데이딜’은 롯데온에서 실시간 관심도 1위를 기록하며 조기에 마감됐습니다. ‘조셉앤스테이시’ 니트백 반값 프로모션도 준비 수량 조기 소진으로 추가 물량을 확보해 22일 ‘앙코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또한 1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20% 할인 쿠폰과 백화점 상품에 한해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0% 중복쿠폰, 엘포인트(L.POINT) 2배 적립 등 온라인 전용 혜택도 강화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20일부터 22일까지 해외패션 상품 구매시 구매금액에 따라 10%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며 전 상품군 6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엘포인트 3000포인트를 증정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편집샵 ‘더콘란샵’의 익스클루시브 아이템과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숍 ‘시시호시’의 베스트 아이템도 최대 20% 할인 판매합니다. 또한 롯데홈쇼핑은 TV 홈쇼핑 상품을 최대 20% 적립해 주는 한편 매일 1만원 쇼핑지원금부터 엘포인트 최대 100배 적립까지 혜택을 제공합니다.

 

한편 ‘롯데레드페스티벌’의 ‘최대 100만원 환급 이벤트’도 마감을 3일 남겨두고 있다. 행사기간 중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백화점, 롯데하이마트, 롯데온에서 상품을 구매한 금액의 50%, 최대 100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롯데온을 통해 응모 가능하며 총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혜택을 줍니다.

 

또한 구매한 롯데 계열사 수가 많을수록 여행 경품 혜택도 함께 늘어나 2개사 구매시에는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부산’ 2박 숙박권이 포함된 '부산 여행 패키지'(2명), 3개사 이상 구매 시에는 ‘L7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4박 숙박권과 항공권이 포함된 '베트남 여행 패키지'(1명)를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최지영 롯데 유통군HQ 마케팅기획팀장은 “롯데레드페스티벌은 단순한 할인 행사를 넘어 고객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며 “남은 기간이 가장 많은 혜택이 집중되는 마지막 기회이므로 맞춤형 혜택과 이벤트를 확인하기를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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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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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터치]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100년 영속기업…생명보험의 이웃사랑 바르게 실천”

[C-레벨터치] 신창재 교보생명 의장 “100년 영속기업…생명보험의 이웃사랑 바르게 실천”

2025.08.07 17:16:54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대산(大山) 신용호 창립자가 1958년 '보험은 믿음을 주는 수단'이라며 설립한 '대한교육보험'을 모태로 한 교보생명이 창립 67주년을 맞았습니다. 선친의 유지를 이어 교보생명을 이끌고 있는 신창재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지속가능한 100년 영속기업'을 위한 여정에서 '고객중심경영' 의지를 분명히 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7일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열린 '창립 67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시장에서 생존하고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더욱 더 고객중심의 회사로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에서 고객의 선택을 받지 못한 기업은 결코 생존할 수 없다"며 '고객의소리(VOC·Voice of Customer)'를 경영활동 전반에 적극 활용하는 'VOC경영'에 속도를 내자고 임직원에 당부했습니다. 교보생명은 고객요청사항을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2021년 12월 VOC경영지원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고객불만이나 의견접수부터 처리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한 게 특징입니다. 데이터 기반 분석툴로 문제를 빠르게 파악하고 해결합니다. 교보생명 VOC경영지원시스템은 고객의 소리가 업무혁신으로 이어지게 하는 핵심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단순히 민원을 처리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에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입니다. 또 교보생명 소비자보호센터는 VOC경영지원시스템에 접수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합니다. 필요에 따라 부서간 협의를 거쳐 신속히 해결하며 주요사안은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와 소비자보호위원회를 거쳐 경영층 의사결정까지 이어집니다. 신창재 의장은 임직원의 AI 문해력 강화도 주문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AI 기술 활용역량은 보험산업 핵심경쟁력이 됐다"며 "비즈니스 전 프로세스에 AI 기술을 접목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AI-DX(디지털전환) 선도회사를 만들자"고 힘주어 말했습니다. 보험산업에 닥친 위기와 업계의 과열경쟁에 대해선 우려를 표하기도 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창립 67주년 기념사에서 "보험산업은 저성장·저출생·고령화라는 구조적 문제에 경기침체, 금리인하 추세, 재무건전성 규제강화가 겹치며 성장성·수익성·건전성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런 위기상황을 타개하고자 보험업계는 신계약마진(CSM) 확보를 위한 과열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시장은 더 혼탁해지고 있다"며 "업계간 과열경쟁으로 발생한 피해는 오롯이 선량한 고객의 몫이 되고 있어서 안타깝다"고 부연했습니다. 최근 금융감독원 현장검사에서 드러난 것처럼 올 1분기에만 1000억원 넘는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 스카우트 비용이 지출될 정도로 보험업계의 과도한 스카우트 경쟁에 따라 승환계약이나 불완전가입 등 소비자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 것을 우려한 발언으로 여겨집니다. 승환은 기존 계약을 해지하고 보장내용이 비슷한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험시장이 포화되면서 기존 고객이 가입한 상품의 보장범위를 바꿔 동일상품에 재가입시키는 '업셀링' 사례가 늘고 이는 곧 기존 계약 중도소멸로 인한 금전적 손실, 보험료 상승 등 소비자 피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임직원을 향해 "보험시장이 혼탁해져도 교보생명만은 고객역경 보장이라는 생명보험의 숭고한 정신을 고객·시장에 바르게 알리며 영업·마케팅을 실천하자"고 거듭 당부했습니다. 그간 신창재 의장은 각종 대내외 행사에서 줄곧 "생명보험이야말로 고난을 겪는 사람들을 다른 이들이 이웃사랑 마음으로 도와주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회제도"라며 "보험영업은 다른 사람에게서 무언가를 얻어내려는 노력이 아니라 기꺼이 베푸는 노력"이라는 지론을 설파해왔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이날 창립 67주년 기념식에서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며 여러 이해관계자와 공동발전을 추구하는 지속가능한 100년 영속기업에 도전할 것"이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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