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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원 미만 수박·랍스터는 반값…대형마트 ‘여름 대전’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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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9, 2025, 15:05:30

이른 무더위에 6월 초여름나기 행사 돌입
제철과일 할인, 항공 직수입 랍스터 4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여름 무더위가 성큼 다가온 가운데 대형마트들이 본격적인 여름 장사에 돌입했습니다. 여름 대표 과일부터 냉감침구, 제철 랍스터까지 시즌 수요를 겨냥한 할인 행사를 잇따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습니다. 가격은 낮추고 체감 혜택을 높이는 '여름맞이 대전'입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6월 초여름 맞이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4일까지 과일 등 신선식품을, 6월 12일까지 냉감침구를 할인합니다. 더워지는 날씨에 적응하기 위한 여름나기 상품을 중심으로 마련했습니다.

 

과일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밥상물가 안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사과, 수박, 참외 등 고객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20% 할인가에 팝니다. 사과, 배, 참외, 블루베리는 이마트앱 적립금 e머니를 최대 1500점 추가 지급해 추후 이마트 쇼핑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여름 대표 간식 초당옥수수도 시즌 첫 행사에 돌입합니다. 밀양, 광양, 의령 등에서 자란 초당옥수수는 개당 가격이 지난해보다 약 10% 저렴합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100% 계약재배를 통해 물량을 안정화하고 가격을 더 낮췄습니다.

 

냉감침구는 올해 총 100여종의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이며 최대 40% 할인합니다. 열전도율이 높고 흡한속건 특징을 가진 나일론, 폴리에틸렌 소재 등을 사용한 침구류입니다. 대표 상품으로 '웨이브 익스트림 쿨 침구' 8종을 행사카드로 결제시 30% 할인 판매합니다. 

 

6월 가격파격 선언 행사도 시작합니다. 5월 30일부터 6월 26일까지 약 한 달간 그로서리 5대 품목과 생필품 50대 품목을 할인가에 팝니다. 그로서리 5대 품목으로 브로콜리, 까망애플수박, 미국산 냉동 우삼겹 바로구이 등을 준비했습니다. 생필품 50대 품목으로는 막국수, 메밀소바, 찌개두부 등을 준비했습니다.

 


롯데마트는 오는 6월 4일까지 ‘헬로 썸머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여름의 맛’을 주제로 시즌 상품을 한데 모았습니다. 

 

먼저 수박 특가 행사를 열고 농림축산식품부 할인 지원과 행사 카드 혜택을 더해 1인 1통 한정 9000원대에 제공합니다. ‘블랙위너 수박’, ‘AI 선별 수박’ 등 수박 전 품목을 30% 저렴하게 내놓습니다. ‘미국산 체리’, ‘뉴질랜드 그린키위’, ‘뉴질랜드 골드키위’, 태국 망고’ 등 인기 여름 과일 혜택도 선보입니다. 

 

제철 ‘랍스터(캐나다산)’는 최대 40% 할인가로 판매합니다. 5~6월은 랍스터 산란기 이전으로 살이 꽉 차있고 가장 맛이 뛰어난 시기입니다. 롯데마트는 항공 직수입으로 중간 유통단계를 줄이고 포장 후 48시간 내 점포에 입고해 신선함과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미국산 부채살(미국산)’은 이달 30일부터 이틀간 ‘롯데마트 GO’앱 스캔 및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37% 할인 판매합니다. 대체당을 사용한 ‘제로슈가 수원식 수제 왕갈비구이/마포식 칼집목심구이’는 엘포인트 회원은 3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제주식 고사리 목심 스테이크’는 9000원 할인 판매합니다.

 

즉석조리식품과 인기 가공식품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입니다. ‘NEW 한통가아아득 치킨(국내산 계육)’을 9000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경양식 함박스테이크’는 기존 5입 구성에 3입을 추가 증정합니다. ‘ALL NEW 새우초밥’은 엘포인트 35% 할인, ‘CJ 막국수 2종’은 1+1 행사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심영준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팀장은 "다가오는 무더위를 앞두고 고객들이 제철 먹거리를 실속 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시즌에 맞는 품질 좋은 상품으로 프로모션을 구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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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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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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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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