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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X엔진, CTNS와 전략적 MOU…다목적 배터리팩 브랜드 ‘SIMBA’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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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9, 2025, 13:05:36

군용 배터리 시장 겨냥한 고에너지 밀도 신제품 공개
글로벌 다목적 배터리 시장 진출 본격화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STX엔진은 배터리팩 전문기업 CTNS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다목적 배터리팩 브랜드 ‘SIMBA(STX Engine Infinite Multi Purpose Battery)’를 공식 론칭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군용 이차전지 배터리팩 시장에 공동 진출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양사는 다양한 분야에 최적화된 고성능 배터리팩을 개발하는 데 협력할 계획입니다.

 

협약 체결과 함께 STX엔진과 CTNS는 군용 6T 규격의 리튬이온 배터리팩 시제품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기존 납산전지를 대체할 수 있는 고밀도 에너지 플랫폼으로, 군수 및 특수 목적 차량에 적합한 사양을 갖췄습니다. 특히 기존 납산전지 대비 5배 이상의 에너지 밀도를 제공하며, 출력과 수명 면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STX엔진 관계자는 “SIMBA는 방산 분야뿐만 아니라 다목적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고효율, 고성능의 에너지 플랫폼”이라며 “군수 및 특수 목적의 궤도형·차륜형 차량에 부합하는 제품을 통해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TNS 관계자도 “양사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선보이게 돼 매우 뜻깊다”며 “SIMBA를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다목적 배터리 솔루션을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시제품의 실증 평가와 다양한 환경에서의 성능 테스트를 거쳐 양산 체계를 조기 구축하고, 국내는 물론 글로벌 군수 및 산업용 배터리팩 시장으로의 확장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번 MOU와 SIMBA 론칭은 단순한 기술 협업을 넘어 차세대 에너지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위한 전략적 이정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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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to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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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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