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HAI상담지원봇'을 개편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HAI상담지원봇은 고객과 상담할 때 필요한 업무정보와 처리절차를 상담사에 실시간 안내해주는 내부지원시스템입니다. 이번 개편은 상담품질 향상과 업무효율성 강화를 위한 것으로 상담내용 실시간 요약 및 자동분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생성형 AI 기술 도입을 통해 고객과 대화내용이 실시간으로 요약되고 자동분류됨으써 상담사의 후속업무 처리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됩니다. 또 분류된 상담내용을 마케팅시스템과 연계해 고객맞춤형 상품제안이나 사후관리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이번 개편작업에는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티아이 사내 독립기업(CIC)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협업해 하나은행에 특화된 요약·분류모델을 개발했습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HAI상담지원봇 개편은 손님께 보다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하나은행은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도 손님 기대를 뛰어넘는 맞춤형 서비스로 보답해 가장 신뢰받는 금융파트너로 함께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