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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생성형 AI 기반 ‘HAI상담지원봇’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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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25, 2025, 23:05:14

고객과 상담내용 실시간 요약·자동분류
이호성 은행장 "가장 신뢰받는 은행될 것"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생성형 AI 기술을 기반으로 한 'HAI상담지원봇'을 개편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HAI상담지원봇은 고객과 상담할 때 필요한 업무정보와 처리절차를 상담사에 실시간 안내해주는 내부지원시스템입니다. 이번 개편은 상담품질 향상과 업무효율성 강화를 위한 것으로 상담내용 실시간 요약 및 자동분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생성형 AI 기술 도입을 통해 고객과 대화내용이 실시간으로 요약되고 자동분류됨으써 상담사의 후속업무 처리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됩니다. 또 분류된 상담내용을 마케팅시스템과 연계해 고객맞춤형 상품제안이나 사후관리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이번 개편작업에는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티아이 사내 독립기업(CIC)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이 협업해 하나은행에 특화된 요약·분류모델을 개발했습니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HAI상담지원봇 개편은 손님께 보다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하나은행은 변화하는 금융환경에서도 손님 기대를 뛰어넘는 맞춤형 서비스로 보답해 가장 신뢰받는 금융파트너로 함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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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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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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