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은 5월 31일까지 중소상공인 온라인박람회인 ‘상생페스티벌’에 참여할 판매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상생페스티벌’은 중소상공인과 지역 생산자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2009년부터 선보인 중소셀러 동반성장 온라인 박람회입니다. 전국의 정보소외계층 판매자의 우수상품을 소개하고, 우수 판매자를 선정해 연말 시상식도 진행합니다.
G마켓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환경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총 12곳의 정부 및 공공기관이 동참하는 등 지난해 행사 대비 후원 기관 규모가 40% 확대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소상공인 동반성장을 위해 판매 지원책을 대폭 확대, G마켓이 마케팅 비용을 전액을 지원합니다. 또 할인쿠폰 및 카드사 할인 혜택을 무상 지원하고, G마켓 주요 마케팅 구좌를 활용한 기획전을 진행, 상품 노출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무료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전문 강사가 이커머스 판매 전략에 대해 알려주고, G마켓 영업본부 매니저들과 만나 질의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올해 신설한 오프라인 컨설팅은 서울 중구 신세계 남산 연수원에서 6월부터 8월까지 월 1회씩, 총 3차례 진행할 예정입니다.
상생페스티벌 1차 행사인 부문별 컨셉기획전은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2차 행사는 10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참여 요건은 ▲마을기업 지정 기업 ▲농식품·해양수산물 판매 ▲녹색제품 판매 ▲경상북도·광주광역시·전북특별자치도·충청도 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G마켓·옥션 신규 판매자 등으로 G마켓 ‘파트너센터’에서 참여 신청하면 됩니다.
G마켓 관계자는 “상생페스티벌은 더 많은 판매자들이 성장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정부 및 공공기관과 함께 대대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박람회이다”며 “중소상공인과 지역 상인들에게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매출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사 규모 및 지원책을 역대급으로 확대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