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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까지 전화 등 '아웃바운드 보험영업'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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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7, 2014, 12:01:23

금융당국, 개인정보 불법 유통·활용 차단조치..TM비중 70% 넘는 7개사 제외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오늘(27)부터 보험사를 포함한 모든 금융 회사는 문자메시지(SMS), 이메일, 전화로 대출을 권유하거나 보험, 방카슈랑스 등의 금융 상품을 판매하는 아웃바운드영업이 전면 금지된다.

 

26일 금융위원회는 임시 위원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개인정보 불법 유통·활용 차단조치'를 발표했다.

 

이날 금융위는 오는 3월말까지 보험사를 비롯한 은행, 카드사 등 모든 금융 회사들의 전화 등을 통한 대출·영업을 자제할 것을 금융 회사에 요청했다. 이에 앞서 조영제 금감원 부원장도 지난 24일 전 금융사 임원을 불러 지침을 전달하고 이행해줄 것을 주문했다.

 

최근 카드사의 정보유출 과정에서 대출모집인이 연루,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내부통제가 미흡했다는 판단에서다. 영업실적이 수입의 대부분인 영업인력의 경우 고객 개인정보가 영업수단으로 악용될 소지가 많다는 지적을 수용한 것.

 

이번 조치는 금융당국이 금융사들에 협조 요청을 하는 방식으로 전달됐지만, 사실상 명령에 가깝다. 이를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는 회사는 현장지도와 경영진 면담이 이뤄지며, 최악의 경우 영업정지와 최고경영자 문책까지도 뒤따를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다만, 텔레마케팅 판매 비중이 70% 이상인 보험사들은 제외된다. 해당 회사는 AIG손해보험, ACE손해보험, AXA다이렉트, ERGO다음다이렉트, 더케이손해보험, 하이카다이렉트, 라이나생명 등으로, 이들 회사는 합법적인 정보를 통해서 영업이 가능하다.

 

금융당국은 업종 특성상 전화 등 비대면 채널로만 영업하는 온라인 보험사만 제외한 모든 금융사가 이번 조치의 대상이 될 것이라며 금융 회사들이 이런 조치에 대해 충분히 받아들이고 이행할 것으로 믿는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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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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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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