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9일 "생명보험제도는 고난이 닥친 이들을 사랑의 마음으로 돕고자 보험료를 내는 사람들, 사랑담긴 보험금을 받는 고난에 처한 사람들로 엮어지는 보통사람들의 이웃사랑 이야기"라고 말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이날 '2025 고객보장대상 시상식'에 참석, 격려사를 통해 "안락한 일상은 그 무엇과 견줄 수 없을만큼 소중한 것이고 우리가 몸담고 있는 생명보험은 사고발생전 잔잔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해주는 제도"라며 이렇게 정의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고객보장에 힘쓴 컨설턴트에게 감사와 응원을 전하기 위한 것으로 신창재 의장은 2018년 이후 7년만에 참석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올해는 2005년 행사 개최 이후 가장 많은 수상자(1714명)가 나온 시상식이어서 회사 입장에서 더욱 뜻깊다"며 "컨설턴트 여러분의 값진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전국 컨설턴트에게도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수상자들은 지난 한해 생명보험의 상부상조와 이웃사랑의 정신으로 고객의 소중한 꿈과 평범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며 "수많은 고민과 도전, 배움의 시간이 쌓여 오늘 이자리에 서게 된 것"이라고 격려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를 상기하며 "지난해 고객보장 실천을 위해 노력한 여러분들 폭싹 속았수다(제주 방언으로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이날 행사에서 생명보험업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사회적 역할에 대해 소신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신창재 의장은 "현재 국내 생명보험시장은 업계간 과열경쟁으로 혼탁해져 고객과 사회에 충분한 믿음을 주지 못하고 있다"고 진단하며 "국내 유일한 생명보험 전업기업 교보생명이 생명보험의 정신을 시장에 바르게 알리고 실천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