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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5월 ‘반값 행사’로 황금연휴 나들이객 유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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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04, 2025, 09:05:08

5월 가정의 달·황금연휴 맞아 프로모션 확대
반값 할인·단독 기획 상품으로 소비자 유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형마트가 가정의 달이자 황금연휴가 포함된 5월을 맞아 프로모션을 강화합니다. 할인율을 최대 50%까지 높이고 단독 기획 상품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구매심리를 자극합니다. 선물 수요와 나들이 먹거리를 겨냥해 다양한 품목들을 총망라했습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6일까지 ‘고래잇 페스타’를 열고 역대 최장 행사 기간과 최대 규모 할인 혜택을 선보입니다. 수박·한우·삼겹살·전복·장어 등 신선식품부터 생활용품까지 150여종 상품을 반값에 판매합니다. 매일 다른 품목의 할인을 통해 고객들이 매일매일 방문하도록 유도합니다. 이마트 단독 기획 상품 ‘고래잇템’도 다수 운영됩니다.

 

이날까지 계란, 전복, 참외 등 인기 식재료가 최대 50% 할인됩니다. 행사카드 결제 시 한우 전 품목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미·호주산 프라임 등급 소고기, 냉장 삼겹살, 돼지등갈비 등을 대폭 할인해 육류 수요를 적극 공략합니다.

 

생활 필수품과 가공식품 할인도 강화합니다. 세탁세제, 물티슈, 치약, 기저귀 등 생활용품 80여종은 전 기간 반값에 판매되며 행사기간 만두, 시리얼, 이온음료, 장류 등 가공식품 70여종이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됩니다. 아이스크림·라면·즉석밥 등 골라담기 행사도 운영합니다.

 

이벤트도 다양합니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 선착순 15만명에게 고래잇 장바구니와 e머니 5000점을 증정하며 스탬프 2회 적립 시 고래잇 키링도 받을 수 있습니다. 코엑스에 노출되는 옥외광고 이벤트에 참여하면 고래잇 인형 등 경품도 증정합니다. 

 


홈플러스는 대용량 델리 ‘대짜’ 시리즈 1주년을 맞아 신메뉴 3종을 선보이며 5월 프로모션에 돌입합니다. 이번 신메뉴는 ‘대짜 매콤&간장직화불고기덮밥’, ‘대짜 양념찍먹후라이드치킨’, ‘대짜 여수꼬막비빔밥’으로 구성됐으며, 3~4인 가족이 함께 먹기 충분한 양으로 선보입니다.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9990원 특가도 적용됩니다.

 

불고기덮밥은 매콤·간장 소스로 양념한 고기를 직화로 구웠고 쌀은 국내산을 사용했습니다. 꼬막비빔밥은 여수산 꼬막과 돌나물을 활용해 식감을 높였으며 전용 소스를 별도 제공합니다. 닭강정 신메뉴도 출시하며 구성 다양화에 주력했습니다.‘대짜 양념찍먹후라이드치킨’은 한 번도 얼리지 않은 국내산 냉장 계육을 사용했습니다.

 

아울러 당당치킨 후속으로 ‘더큰후라이드치킨’도 출시했습니다. 기존 당당치킨보다 1.5배 큰 닭을 사용하고 달콤양념소스·시즈닝 2종을 함께 구성한 게 특징입니다. 고물가 시대 실속을 중시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가성비+대용량’이라는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고객 지갑 열기에 나섭니다.

 


롯데마트는 오는 7일까지 ‘5(오)! 해피딜’ 행사를 열고 한우·대게·수박 등 인기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엘포인트 회원은 5배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추가 할인이 제공됩니다. 네이버페이로 7만원 이상 결제 시 1만포인트 즉시 적립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됩니다.

 

주요 품목으로 한우 등심(100g)이 5630원, 국거리·불고기용은 각 2940원, 수박 전품목은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습니다. 돼지고기 삼겹살·목심은 각 1990원, 러시아산 대게는 100g당 3995원에 팝니다. 행사 카드를 활용하면 다양한 축산물과 수산물 구매 시 큰 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 전후로 스낵, 파이, 비스킷 등 간식류 골라담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정의 달 선물용 상품도 대거 선보입니다. 정관장 홍삼 10종은 40% 할인, 종근당건강 멀티비타민은 7000원 할인, 생화 카네이션 바구니·호접란 등은 최대 3000원 할인합니다. 위스키·스파클링 와인 등도 카드 결제 시 특가에 제공합니다. 

 

심영준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팀장은 "롯데마트가 가정의 달을 맞아 고객의 가계 부담 경감을 위한 '5! 해피딜'을 진행한다"며 "행사 기간 인기 상품 반값 행사를 비롯해 엘포인트 5배 적립, 네이버페이 포인트 즉시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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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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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C-레벨 터치] 최태원 SK 회장,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서 ‘사회적 가치 거래 아이디어’ 제안

2025.06.19 15:57: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최태원 SK 회장이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 방안'을 제안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를 통해 SK의 사회성과인센티브 경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협력,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보상하는 새로운 시장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개회식에서는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과 사회적가치연구원의 공동 보고서 '가치의 재정의: 성과기반금융에서 사회적 가치 거래로'가 발표됐습니다. 이는 세계 최초로 주류 경제를 대상으로 하여 사회적 가치 거래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제안하는 보고서입니다. 최태원 회장은 "선한 의지만 있다고 사회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성과를 화폐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하고 세제혜택 등 금전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면 기업이 더 많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시장 메커니즘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거래 가능한 가치로 파악할 수 있다면 시장 시스템은 더 활발하게 움직일 것이다"라며 "이윤 창출과 사회혁신을 동시에 이룰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금일 발간된 보고서가 이러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보고서의 공동서문을 통해 이러한 방식이 다양한 사회문제에 직면하고 있는 글로벌 경제의 근본을 재구상하는 시도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최태원 회장은 지난 2013년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문제 해결 성과에 기반한 금융지원' 방법을 의미하는 SPC(Social Progress Credits) 개념을 제안한 바 있습니다. 이후 SK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약 10년간 한국의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측정하고 현금 인센티브를 주는 '사회성과인센티브'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10년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회적 기업은 약 500여개, 기업들이 창출한 사회문제 해결 성과는 약 5000억원, 기업들에게 SK가 보상으로 지급한 인센티브는 약 700억원입니다. 그리고 2025년 1월 세계경제포럼에서 '사회성과인센티브(SPC)'성과를 발표하면서 세계 최초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성과기반금융'을 주제로 하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를 더 발전시켜 이번 세계경제포럼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한 것입니다. 이날 슈왑재단 총회 개회식에서 발표된 보고서의 '사회적 가치 거래(Tradeable Impact)'는 긍정적인 사회성과를 거래가능한 자산으로 전환하고 이를 통해 시급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시장 메커니즘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사회문제를 해결하면 해당 성과를 화폐적으로 측정하고 일정 부분에 대해 어떤 형태로든 크레딧(Credits)을 제공하고 교환하는 시장 시스템입니다. 예를 들면, 정부는 사회문제를 해결한 기업에 대해 직접 보상하거나 세액공제 및 세액공제권 거래제도를 지원할 수 있고 기업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에 사회문제 해결 요소를 넣고 성과에 따라 경제적 보상을 받아서 기업의 경제적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시장 참여자들은 그런 기업의 성과를 시장 가치로 인정하고 사고팔 수도 있고 금융상품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로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생기는 것이며 정부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직접 세출을 줄일 수 있고 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사회문제 해결에 자원을 투입하면서도 기업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고 시장에서 그 성과를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성과로 연결할 수 있으며 투자자들은 새로운 투자수익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본 제안은 약 20여년간 기업-사회혁신-정부 부문 간 협력을 주제로 하는 슈왑재단 총회에서 발표되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를 지닌다고 SK그룹은 강조했습니다. 슈왑재단은 세계경제포럼(WEF)이 1998년에 설립한 글로벌 최고 수준의 사회혁신 네트워크로 지난해 기준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사회적 기업가를 지원하는 120개 이상의 기관 회원과 약 500여명의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기업가와 사회혁신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슈왑제단은 사회혁신이 주류 경제에 통합되도록 지원하며 민간 영리 기업과 사회적 기업 간의 파트너십을 촉진하고 부문 간 협력을 통해 영향력을 확장합니다. 지난 1월 슈왑재단을 통해 '사회혁신에 대한 기업의 지지 서약'이 발표되었는데 첫 번째 서명그룹으로 SK를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 SAP, EY, 딜로이트,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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