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이주의 면세점] 5월 황금연휴 ‘정조준’…손님 모시기 총력

URL복사

Sunday, April 20, 2025, 08:04:18

5월 연휴·휴가철 앞서 내외국인 겨냥 프모로션 활발
2030 인기 브랜드 입점·건기식 협업해 MZ세대 공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면세점업계가 오는 5월 황금연휴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프로모션 캠페인을 확대하며 내외국인 손님 모시기에 돌입합니다. 건강 관리 트렌드를 반영해 건강기능식품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MZ세대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를 단독 입점시키며 브랜드 차별화에 나섭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은 오는 5월 4일까지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신라로 오라잇’을 진행합니다. 이는 ‘신라에서 쇼핑하라’는 의미로 올해 신라면세점이 새롭게 선보이는 내국인 대상 메가 프로모션입니다. 전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85%까지 할인된 혜택으로 선보입니다. 행사는 모여라잇, 즐겨라잇, 떠나라잇 3가지 테마로 진행됩니다.

 

‘모여라잇’은 팀원과 함께 적립금 혜택을 받는 팀 모으기 이벤트로 2명부터 최대 30명까지 팀원을 많이 모은 선착순 상위 팀에게 최대 10만원까지 구매조건 없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더블적립금을 증정합니다. ‘즐겨라잇’을 통해서는 일자별로 주류&건기식데이(4월16일~20일), 뷰티데이(4월21일~27일), 패션데이(4월28일~5월4일)를 통해 최대 8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에 맞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와도 손잡았습니다. 호텔신라는 최근 KGC인삼공사 정관장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국적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신상품을 공동 출시하고 2030세대를 대상으로 한 신상품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3분기에 예정된 중국 단체관광객에 대한 한시적 비자 면제 시행에 맞춰 정관장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선글라스는 면세점의 대표적인 인기 카테고리입니다. 여행 준비가 본격화되는 5월부터 고객 수요가 뚜렷하게 증가하며 판매 추이는 해외여행 수요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도 활용됩니다. 실제로 신세계면세점 매출 데이터 분석 결과 지난해 5월 선글라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고, 여름 성수기인 7~9월에도 30%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5월 11일까지 선글라스 및 패션 특별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온라인몰과 명동본점, 인천공항 1·2 터미널점에서 동시 진행됩니다. 브랜드별로 전 품목 또는 일부 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산드로, 페라가모, 안나수이, 베라왕 아이웨어 등 글로벌 브랜드와 국내 브랜드 리에티 등 인기 브랜드 50여개가 참여합니다.

 

MZ세대를 사로잡을 '열광템'도 입점시켰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과 중문·영문 온라인몰에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을 국내 면세점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은 독창적인 디자인의 폰케이스와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은 의류로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디지털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그래픽이 특징입니다. 지난해 하반기 한국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대표 상품은 패딩을 연상케하는 ‘더 푸퍼 케이스’, 슬림 디자인의 ‘더 스키니 케이스’ 등이 있습니다. 오버사이즈 후디와 티셔츠로 구성된 의류 컬렉션은 ‘필즈’ 시리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과 어반 소피스티케이션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250달러 이상 구매 시 ‘I love US 키체인’을 선착순 증정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인천공항 2터미널점에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셀린느 부티크도 새로 오픈했습니다. 이번 부티크는 셀린느가 국내 면세점에서 처음 선보이는 남녀 복합 매장입니다. 화이트 마블과 내추럴 우드 소재가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천연 대리석, 오크 등 따뜻한 소재를 활용했습니다. 셀린느가 글로벌 플래그십에서 선보여온 '셀린느 아트 프로젝트'도 이번 부티크에 적용됐습니다. 


롯데면세점은 내외국인 대상으로 각각 새로운 캠페인을 론칭하며 타깃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내국인 대상 캠페인 슬로건은 ‘쇼핑, 떠나기 전에’로 여행을 떠나기 전 한정된 시간에만 누릴 수 있는 면세 쇼핑의 특성을 담았습니다. 외국인 대상 캠페인 슬로건은 ‘Tax-Free is Good, Duty-Free is Better’로 듀티프리가 가진 혜택을 강조해 면세점 구매 인지도를 높인다는 목적입니다.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스페셜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다음달 4일까지 롯데면세점 오프라인점에서 페라가모·토리버치·에스티로더·라프레리·조니워커 등 유명 브랜드 41개를 최대 70% 할인가에 팝니다. 또 5월 31일까지 시내전점에서 4~5월 항공권을 제시한 고객에게 PRE LDF PAY를 최대 3만원 증정하며 면세쇼핑을 SNS에 인증하면 LDF PAY 5000원을 추가 증정합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신규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이 면세 쇼핑의 매력을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롯데면세점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미국 신용등급 강등에 증시 ‘휘청’…증권가 "충격파 크지 않을 것"

미국 신용등급 강등에 증시 ‘휘청’…증권가 "충격파 크지 않을 것"

2025.05.19 20:50:58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미국의 신용등급 강등 충격이 국내 증시에도 파장을 미치고 있습니다. 개장 초반부터 코스피와 코스닥 등 주요 지수가 일제히 하락하며 투자심리가 위축됐습니다. 다만 증권가에서는 이번 조정이 단기적인 현상에 그칠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습니다. 신용등급 강등의 원인인 미국 정부의 재정건전성 악화가 주식시장 펀더멘털(기초체력)과는 직접적인 연관성이 크지 않다는 분석입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89%(23.45포인트) 내린 2603.42에 마감했습니다. 코스닥지수도 1.56%(11.32포인트) 하락한 713.75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무디스(Moody’s)의 미국 신용등급 하향 조정이 양대 지수에 하락 압력을 가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무디스는 지난 16일(현지시간) 미국 정부의 재정 적자와 부채가 급증했다는 이유로 국가신용등급을 기존 최고 등급인 'Aaa'에서 'Aa1(AA+)'으로 한 단계 낮췄습니다. 미국 국가부채는 이달 17일 기준 약 36조2000억 달러로 우리 돈 5경원을 넘어섰습니다. 특히 전년동기 대비 1조6000억 달러(한화 약 2227조5200억원)나 늘면서 미국 역사상 최고 수준까지 치솟았습니다. 이 같은 소식에 투자심리는 급격히 얼어붙었지만 증권가는 그 충격이 크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미 예고된 이벤트였던 데다 과거 사례에 비춰보면 낙폭도 제한적일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무디스는 이미 2023년 1월 미국의 국가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하며 신용등급 강등 가능성을 시사한 바 있습니다. 여기에 동일 이벤트마다 관찰되는 낙폭도 점차 축소되고 있습니다. 무디스에 앞서 등급을 하향 조정한 사례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지난 2011년 8월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가 처음으로 등급을 내린 당시 코스피는 3.82% 하락했고 피치가 하향 조정했던 2023년 8월에는 1.9% 떨어졌습니다. 김성환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무디스 조치는 후행적인 조치로 그동안 신용등급 전망을 부정적으로 평가해 온 점을 감안하면 2011년처럼 주식시장에 충격타를 던지는 이벤트는 아니라고 판단한다"며 "이미 지난 14년 동안 금융시장이 소화했었던 이벤트로 이전 사례들보다 낙폭은 낮아질 공산이 크다"고 평가했습니다. 더불어 미국 정부의 재정건전성 악화가 주식시장 펀더멘털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없을 뿐 더러 글로벌 경제가 직면한 미국발 관세 리스크가 조기에 해소될 수 있는 전기가 마련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성근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이번 이슈로 미국의 리세션(경기침체) 확률이 상승하고 장기금리가 획기적으로 오르지 않는 이상 주식시장 펀더멘털이 변했다고 평가하기 어렵다"며 "지난 4월 미국 달러 자산에 대한 동시 매도 흐름이 나타나자 상호 관세 유예 조치를 발표했는데 이번 이슈로 한국, 일본, 인도, 유럽연합(EU)과 무역 합의를 더 서두르려고 할 수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2011년과 2023년 당시 S&P500 흐름을 참고해 보면 이번 등급 하향으로 주식시장은 단기 변동성에 노출될 수 있지만 향후 경로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 일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조정으로 위험자산에 대해 과도한 경계심리를 가질 필요가 없다는 견해도 일각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결국 신용등급 강등은 증시에 조정을 유발할 수는 있겠지만 최근 관세 협상 기대로 빠르게 주가가 반등하는 과정에서 누적된 단기 차익실현 재료에 국한될 것"이라며 "주식 포지션 축소로 대응하는 것은 지양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