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U·G News 부·울·경 뉴스

부산시, 2025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신규 모집

URL복사

Wednesday, April 09, 2025, 17:04:13

골목상권 공동체 조직화 통해 자생력 강화
최대 1억 원 지원 및 마케터즈 연계 지원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시는 골목상권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2025년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신규 골목상권 공동체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골목 소상공인의 조직화 및 공동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 특색을 살린 지속 가능한 골목상권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규 모집 대상은 30인 이상으로 구성된 골목상권 공동체로, 총 5곳을 선정해 상권당 1100만 원의 성장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1단계 지원 대상은 제도권 밖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상인 역량 강화, 스토리텔링 발굴, 브랜드화 전략 수립, 공동 마케팅 및 환경 개선 등이 포함됩니다.

 

이미 2~3년 차에 접어든 기존 골목상권 10곳은 평가를 통해 등급별로 차등 지원금을 받을 예정이며, 최고 등급을 받은 상권은 ‘부산다운 골목 도움’으로 선정돼 최대 1억 원의 집중 지원을 받습니다.

 

시는 올해 6월부터는 대학생 ‘골목상권 마케터즈’ 사업도 병행해, 65개 팀 230여 명의 대학생들이 소상공인과 1:1로 매칭되어 현장 문제 해결 및 매출 증대를 도울 예정입니다. 참여를 원하는 골목상권 공동체는 부산시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누리집(www.bsbsc.kr)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김봉철 부산시 디지털경제실장은 “이번 지원사업이 부산의 골목상권을 다시 찾고 싶은 곳으로 만들고, 지속 가능한 상권 기반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배너

“모든 곁에 칠성”…롯데칠성, 7년 만에 기업 PR영상 공개

“모든 곁에 칠성”…롯데칠성, 7년 만에 기업 PR영상 공개

2025.09.16 16:07:5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기업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16일 공개했습니다. 이번 홍보영상은 약 2분 25초 분량으로, 7년 만에 제작된 기업 PR영상입니다.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 브랜드 경험을 담았습니다. 아울러 기업의 철학, 주요 성과, 미래지향적 비전과 사회적 책임 활동도 영상에 녹여냈습니다. 영상은 1950년 설립 이후 70여 년 역사를 가진 롯데칠성음료의 헤리티지를 시작으로, 칠성사이다의 7개 별 심볼을 그래픽으로 표현하며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했습니다. 이어 대표 음료 브랜드들이 고객의 희로애락 속에서 함께해온 과정을 보여주며, 국내 음료업계 최초 수출 이후 70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성장 성과도 소개했습니다. 특히, ESG 경영 실천 사례로 국내 최초 무라벨 생수, 초경량 9.4g 페트병 출시 등을 영상에 담아 지속가능한 기업 이미지를 부각했습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당신, 세계, 지구, 미래 모든 곁에 칠성이 있다”는 메시지로 마무리했습니다. 신규 홍보영상은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 공식 유튜브 채널,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칠성몰에서 영상 시청 후 댓글을 남기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2만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홍보영상은 기업 가치를 대중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감성적으로 표현했다”며 “앞으로도 언제나 곁에서 함께하는 롯데칠성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