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식품업계, ‘덧셈과 뺄셈’ 공식으로 소비자 취향 저격한다

URL복사

Sunday, April 06, 2025, 01:04:24

글루텐·당류는 빼고 맛·비주얼·감성은 더해 
투썸플레이스·오뚜기·동서식품 신제품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식음료업계도 이에 발맞춰 빠르게 진화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생활 습관과 취향을 반영해 특정 성분을 덜어내거나 새로운 요소를 더해 색다른 ‘맛’을 제안하는 등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식품기업들이 건강을 고려해 글루텐이나 당류를 줄이는 한편 고급스러운 맛과 디자인을 더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방식으로 이른바 ‘덧셈과 뺄셈의 공식’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밀가루의 주요 성분인 ‘글루텐’은 체질에 따라 소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에 밀가루 제품을 마음 놓고 즐기기 어려운 이들은 물론, 보다 균형 잡힌 식생활을 추구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글루텐 프리’ 제품이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달 밀가루를 일절 함유하지 않은 ‘글루텐 프리 초콜릿 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글루텐에 대한 부담 없이 케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밀가루 대신 아몬드 가루를 사용해 식감을 살렸습니다. 딸기 콤포트와 치즈 생크림으로 만들었습니다.

 

건강빵 선택지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한 ‘베러 베이글’ 시리즈에 새로운 맛인 ‘멀티 그레인 베이글’과 ‘올리브 치즈 베이글’을 추가로 선보였습니다. ‘베러 베이글’은 특허받은 유산균을 활용해 일반 베이글 대비 글루텐 함량을 45.7% 낮춰 소화 부담을 줄였습니다.

 

‘멀티 그레인 베이글’은 갈릭 어니언 베이글에 참깨와 잡곡을 더해 식감과 맛을 구현했으며 ‘올리브 치즈 베이글’은 블랙 올리브와 롤치즈로 구성했습니다. ‘베러 베이글’은 라인업 확대 이후 일주일 동안 투썸의 전체 베이커리 카테고리 판매수량의 절반을 기록했으며 전월 동기간 매출의 약 2배를 달성했습니다.

 

 

오뚜기는 지난해 12월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고 국산 가루쌀로 만든 글루텐프리 '비(非)밀스프'를 출시했습니다. 밀가루 대신 가루쌀을 활용한 제품이 늘어나는 트렌드에 맞춰 건강식에 보다 방점을 둔 제품입니다. 

 

종류는 '크림스프'와 '양송이스프' 2가지입니다. 크림스프는 기존 제품 대비 분말유크림 함량을 50% 증량해 짙은 풍미의 부드러운 맛을 강화했고 양송이스프는 기존 대비 양송이 함량을 25% 늘렸습니다.

 

이번 비밀스프는 지난해 8월 선보인 '비밀카레'에 이은 두 번째 글루텐프리 제품으로, 글로벌 글루텐프리 식품 시장 성장에 따라 가루쌀 제품군인 비밀 라인업을 확대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동서식품 역시 최근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선보였습니다. 동서식품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제로 슈거 커피믹스 제품으로,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위해 ‘저당’, 또는 ‘로우 슈거’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결과입니다.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는 설탕과 물엿 대신 에리스리톨과 폴리글리시톨 등 대체 감미료를 활용해 당 함량을 줄였습니다. 모카골드 커피믹스와 동일한 커피를 사용해 특유의 향미를 그대로 구현했다는 설명입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커피믹스가 필요한 순간에 설탕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선택 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