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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최정상 학회서 공간지능·AI 글로벌 기술력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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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5, 2025, 11:03:03

CVPR 2025에 팀네이버 논문 14편 게재 승인
세계 3대 컴퓨터비전 학회에 5년간 151편 등재
3D 공간 인식·이미지 학습 모델·로봇 등 연구 성과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네이버랩스·네이버랩스 유럽·네이버클라우드 등 ‘팀네이버’의 기술 조직이 발표한 연구 논문 14편이 컴퓨터 비전 분야 세계적 학회인 ‘CVPR(컴퓨터비전 및 패턴 인식 컨퍼런스 학술대회) 2025’에 게재 승인되며, 공간지능·비전 AI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1983년 시작된 CVPR은 세계 최대 기술 전문 단체인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와 컴퓨터비전협회(CVF)가 공동 주최하는 학술대회로, 비전 AI 분야의 대표적인 학회이자 컴퓨터 공학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학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네이버는 이로써 컴퓨터비전 분야 세계 3대 학회로 꼽히는 CVPR, ECCV(유럽 컴퓨터비전 학회), ICCV(국제 컴퓨터비전 학회)에 최근 5년간 151건의 정규 논문을 등재하고, 매년 두 자릿수의 논문을 게재하며 세계적 수준의 AI 기술 기업으로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는 CVPR 2025에서 네이버랩스 유럽이 지난해 공개해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의 큰 관심을 받았던 3D 재구성 AI 도구 ‘DUSt3R(더스터)’의 후속 연구 결과들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는 한두 장의 사진만으로 3차원 복원을 쉽게 할 수 있는 AI인 더스터를 기반으로 작성됐습니다. 여러 장의 이미지에서 보다 정확한 3차원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는 AI 모델 ‘MUSt3R(머스터)’와 다양한 카메라 및 장면 정보를 통합해 추론 능력을 높인 AI 모델 ‘Pow3R(파워)’ 등이 새로 등재됐습니다.

 

또 사전에 학습되지 않은 물체의 위치와 방향을 신속, 정확하게 찾아내는 기술을 제안한 네이버랩스의 논문 등 다수의 공간지능 논문이 학회에 채택됐습니다.

 

최근 멀티모달 AI 기술의 부상으로 주목받고 있는 이미지 학습 모델 관련 연구들이 채택되는 성과도 있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마스킹’ 기법을 활용해 AI가 이미지 학습할 때 발현되는 훈련 불안정성 문제를 해결한 방법론을 제안했으며, 네이버랩스 유럽은 시각언어모델을 활용해 추가 학습 없이 이미지 속 새로운 사물을 정교하게 구분하는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로봇 연구에서는 시각 정보 입력부터 행동 출력까지 전체 과정을 학습하는 ‘엔드 투 엔드’ 방식으로 빠르게 이동하는 로봇 자율주행 시스템에 관한 연구가 채택됐습니다.

 

네이버는 자연어처리·음성·머신러닝 등 분야별 탑티어 AI 학회에서 총 450편 이상의 연구를 발표했고 피인용 수는 4만7000여 회에 달하는 등 우수한 선행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적극적인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하며 선행기술을 확보하겠다”며 “‘온 서비스 AI(On-Service AI)’ 전략 아래 생성형 AI와 공간지능 등 성공적으로 내재화한 핵심 기술을 주요 서비스에 도입해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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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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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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