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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팝콘저축보험 시즌2’…젤리·여행콤보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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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18, 2025, 15:03:23

6개월만기 초단기저축보험 업그레이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은 18일 '삼성팝콘저축보험' 시즌2를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팝콘저축보험은 매월·매주 단위로 간편하게 돈을 모을 수 있는 업계 최초의 6개월 만기 초단기 저축보험입니다.


복잡한 상품구조와 장기유지라는 기존 보험의 틀을 깨고 누구나 부담없이 쉽게 가입해 단기간 목표자금을 모을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고 삼성생명은 스스로 평가합니다. 지난해 8월 출시후 가입 2만건을 돌파했습니다.


삼성팝콘저축보험 시즌2는 기존 상품의 장점을 유지하면서 '콤보상품' 혜택이 추가됐습니다. 시즌2는 자금 마련의 목적에 맞게 '젤리콤보'와 '여행콤보' 중 하나를 선택·가입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두가지 모두 가입하는 것도 가능해 각기 다른 목적자금을 효율적으로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젤리콤보는 모니모 스페셜젤리 혜택에 집중했습니다. 미션 성공시 시즌1보다 더 많은 스페셜젤리가 주어집니다. 여행콤보 가입고객은 금액에 따라 최소 1만원부터 최대 2만5000원까지 여행에서 사용가능한 실용적인 쿠폰을 지급받습니다.


삼성팝콘저축보험 시즌2는 삼성금융네트웍스 통합플랫폼 '모니모' 전용상품으로 '모니모' 앱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나이는 20세부터 최대 65세까지입니다. 매월 납입하는 기본보험료는 5만원, 10만원, 15만원, 20만원 중 선택 가능합니다. 월기본보험료의 50%를 매주 1회(최대 24회) 한해 추가납입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기본보험료에 대해 연 3.0%가 적용됩니다. 추가납입보험료는 기본 연 3.0%에 더해 추가납입횟수에 따른 가산금리를 적용합니다. 가령 총 24주동안 매주 추가납입 챌린지를 달성하면 모든 추가납입보험료에 대해 연 8.0% 금리가 적용됩니다.


이와 함께 보험료 선납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보험료 선납은 최초 가입때 신청 가능하며 잔여납입기간 5개월분 선납할 수 있습니다. 미리 납입한 보험료에 대해서는 연 3% 금리가 적용됩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삼성팝콘저축보험 시즌2는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의 비전을 실현한 시즌1에 두가지 콤보상품으로 혜택을 더한 업그레이드 상품"이라며 "출시에 앞서 2월말부터 진행한 오픈사전알림 이벤트에 3만명의 고객이 참여해 조기마감될 정도로 시즌2에 대한 기대도 뜨거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삼성생명은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에 색다른 금융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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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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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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