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한국맥도날드, 20종 가격 인상…빅맥 세트 200원 오른다

URL복사

Friday, March 14, 2025, 09:03:29

20일부터 가격 평균 2.3% 인상..10개월 만에 재차 올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한국맥도날드는 오는 20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인상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번 가격 조정은 20개 메뉴를 대상으로 적용되며 전체 평균 인상률은 약 2.3%입니다. 인상 폭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300원입니다.

 

이번 인상으로 버거 단품은 2종(불고기 버거, 치즈버거)에 한해 200원 오르고 나머지 버거 단품 가격은 동결됩니다. 버거 세트 메뉴 기준으로는 7종에 대해 200~300원 인상됩니다. 

 

대표 메뉴인 ‘빅맥’의 경우 점심 할인 플랫폼인 ‘맥런치(오전 10시 30분~오후 2시)’ 가격은 6300원으로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세트 가격은 7200원에서 7400원으로 200원 인상됩니다.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 역시 맥런치 가격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음료·커피 메뉴에서는 ‘드립 커피’ 1종만 200원 인상되고 나머지 음료·커피 메뉴 가격은 동결됐습니다.

 

맥도날드의 가격 인상은 지난해 5월 이후 10개월 만입니다. 당시 원부자재 가격과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비용 상승을 이유로 16종 메뉴 가격을 100∼400원 올리면서 빅맥 세트 가격은 6900원→7200원,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는 6900원→7100원으로 각각 300원, 200원씩 인상한 바 있습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제반 비용이 꾸준히 인상되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전가되는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나 지속적인 환율 및 원자재 비용 상승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