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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손님, 해외여행 수수료로 아낀 돈 20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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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7, 2025, 10:02:5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이용 고객이 아낀 해외여행 수수료가 2000억원을 넘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없는(Cashless) 여행을 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입니다. 2024년말 서비스 가입자수 700만명을 돌파했으며, 세계 유일 58종 통화 무료환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 유니온페이, 비자와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했으며, 지난해말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론칭했습니다. 또한 출국이 임박한 이용자들을 위해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3개(VISA/MASTER/UPI)브랜드 트래블카드 즉시 발급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출시 이후 이용자들이 아낀 돈은 2000억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2022년 7월18일 출시 이후부터 2025년 2월17일 까지 트래블로그 3대 주요 혜택으로 아낀 금액을 집계한 결과 ▲무료환전(환율우대100%)으로 아낀 환전 수수료 1151억원 ▲해외 이용수수료 면제로 아낀 금액 572억원 ▲해외 ATM인출수수료 면제로 아낀 돈 312억원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하나카드는 "이를 환산하면 트래블로그 이용 손님은 매일 약 2억2000만원, 월에는 약 63억6000만원 이상의 수수료를 아낀 것"이라며 "이용 손님이 늘며 아낀 돈의 증가 속도도 가파르다. 서비스 출시 23개월만인 2024년 6월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불과 9개월만에 그 두배인 2000억을 넘어섰다. 대표적인 패스트푸드 상품인 빅맥을 3600만개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해외 여행 시 부담을 느끼는 3대 수수료에 대해 손님들이 압도적 혜택을 누리고 있는 것이 수치로 증명된 만큼 앞으로도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도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 여신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 1월 전업 7개 카드사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에서 하나카드가 45.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 19.2%에서 26.2%p 상승했습니다.

 

하나카드는 "2022년 25.4%, 2023년 38.4%, 2024년 47%로 연간 누적 점유율 추이를 보면 매우 견고하고 가파르다. 또한 23년 1월 처음으로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에 오른 이후 25개월 연속으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카드는 트래블로그가 선전하면서 신용과 체크를 포함한 해외시장 점유율에서도 상승세가 뚜렷하다고 전했습니다. 2025년 1월 해외 MS(신용+체크)에서 하나카드는 20.5%를 기록하며 전업 7개 카드사 중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22년 12%, 2023년 14.3%, 2024년 19.1%로 트래블로그 출시 이후 줄곧 상승세를 보여왔습니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기존의 통념을 깨고 해외여행 수수료 무료를 트래블카드 시장의 표준으로 정착시켰다"며 "합리적 소비와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요즘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 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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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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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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