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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트래블로그 손님, 해외여행 수수료로 아낀 돈 2000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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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27, 2025, 10:02:5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트래블로그 서비스 이용 고객이 아낀 해외여행 수수료가 2000억원을 넘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트래블로그는 24시간 365일 모바일 환전으로 현금없는(Cashless) 여행을 할 수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입니다. 2024년말 서비스 가입자수 700만명을 돌파했으며, 세계 유일 58종 통화 무료환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글로벌 결제네트워크 브랜드인 마스터, 유니온페이, 비자와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했으며, 지난해말 빅테크 기업인 ‘카카오페이’와 제휴해 ‘카카오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론칭했습니다. 또한 출국이 임박한 이용자들을 위해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3개(VISA/MASTER/UPI)브랜드 트래블카드 즉시 발급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출시 이후 이용자들이 아낀 돈은 2000억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2022년 7월18일 출시 이후부터 2025년 2월17일 까지 트래블로그 3대 주요 혜택으로 아낀 금액을 집계한 결과 ▲무료환전(환율우대100%)으로 아낀 환전 수수료 1151억원 ▲해외 이용수수료 면제로 아낀 금액 572억원 ▲해외 ATM인출수수료 면제로 아낀 돈 312억원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하나카드는 "이를 환산하면 트래블로그 이용 손님은 매일 약 2억2000만원, 월에는 약 63억6000만원 이상의 수수료를 아낀 것"이라며 "이용 손님이 늘며 아낀 돈의 증가 속도도 가파르다. 서비스 출시 23개월만인 2024년 6월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한 이후 불과 9개월만에 그 두배인 2000억을 넘어섰다. 대표적인 패스트푸드 상품인 빅맥을 3600만개 구입할 수 있는 금액"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해외 여행 시 부담을 느끼는 3대 수수료에 대해 손님들이 압도적 혜택을 누리고 있는 것이 수치로 증명된 만큼 앞으로도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대한 관심과 이용도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관련 여신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 1월 전업 7개 카드사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에서 하나카드가 45.4%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1년 19.2%에서 26.2%p 상승했습니다.

 

하나카드는 "2022년 25.4%, 2023년 38.4%, 2024년 47%로 연간 누적 점유율 추이를 보면 매우 견고하고 가파르다. 또한 23년 1월 처음으로 해외 체크카드 점유율 1위에 오른 이후 25개월 연속으로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카드는 트래블로그가 선전하면서 신용과 체크를 포함한 해외시장 점유율에서도 상승세가 뚜렷하다고 전했습니다. 2025년 1월 해외 MS(신용+체크)에서 하나카드는 20.5%를 기록하며 전업 7개 카드사 중 2위를 차지했습니다. 2022년 12%, 2023년 14.3%, 2024년 19.1%로 트래블로그 출시 이후 줄곧 상승세를 보여왔습니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는 수수료는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기존의 통념을 깨고 해외여행 수수료 무료를 트래블카드 시장의 표준으로 정착시켰다"며 "합리적 소비와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요즘 트렌드에 발맞춰 차별화 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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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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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허진수 부회장·허희수 사장 각각 승진

SPC그룹, 허진수 부회장·허희수 사장 각각 승진

2025.11.04 10:03: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PC그룹이 4일 대표이사급을 포함한 고위직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그룹은 글로벌 사업 성장과 미래 전략 추진력을 강화하고, 안전 경영과 이해관계자 신뢰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인사에서 허진수 사장은 부회장으로, 허희수 부사장은 사장으로 각각 승진했습니다. 허진수 부회장은 파리크라상 글로벌BU장을 역임하며 파리바게뜨 해외사업을 총괄했고, ‘SPC 변화와 혁신 추진단’ 의장을 맡아 그룹 쇄신체계를 이끌고 있습니다. 허희수 사장은 비알코리아 최고비전책임자(CVO)로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의 혁신과 글로벌 브랜드 도입, 디지털 전환을 추진했습니다. 도세호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진해 파리크라상 대표이사에 선임됐습니다. 도 사장은 비알코리아와 SPC 대표이사를 겸직하며 ‘SPC커미티’ 의장을 맡아 안전·상생 중심의 경영을 주도해왔습니다. 파리크라상 대표였던 경재형 부사장은 수석부사장으로 승진해 SPC삼립 대표이사에 내정됐으며, 김범수 대표와 각자대표 체제로 회사를 운영합니다. 샤니 대표에는 지상호 상무가 내정됐습니다. 그룹은 SPC삼립과 샤니의 경영진 교체가 산업 안전 시스템 강화 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CEO 중심의 책임경영 체계를 강화해 주요 현안과 안전 분야에서 실행력을 높이고,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다음은 인사 내용. ◇ 부회장 승진 ▲ ㈜파리크라상 허진수 ◇ 사장 승진 ▲ 비알코리아㈜ 도세호 ▲ 비알코리아㈜ 허희수 ◇ 수석부사장 승진 ▲ ㈜파리크라상 경재형 ◇ 대표이사 위촉 ■ ㈜SPC삼립 (각자 대표이사) ▲ 경재형 수석부사장 ■ ㈜파리크라상 ▲ 도세호 사장 (겸직) ■ ㈜샤니 ▲ 지상호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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