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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부경대, ‘2024년 학교를 빛낸 얼굴’ 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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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5, 2025, 11:02:49

전국 대회 수상·연구 성과 학생 121명 총장상
경진대회·봉사·명예 선양 등 다양한 분야 시상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는 지난 24일 오후 대학본부 2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학교를 빛낸 얼굴’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 총장상을 수여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전국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거나 연구 성과를 낸 학생, 봉사활동을 통해 학교의 명예를 높인 학생 등 총 121명(개인 15명, 22개 팀 106명)이 선정돼 상을 받았습니다.

 

경진대회 분야에서는 ‘2024 공학페스티벌 창의적 종합설계 경진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은 전기공학부 학생들과 ‘2024년 제5회 Mine-Tech 페스타 혁신기술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에너지자원공학과 학생 등 47명이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명예 선양 분야에서는 ‘2023/24 CFA Institute Research Challenge 기업투자분석 발표대회’에서 한국대회 결선 우승을 차지한 경영학부 학생들과 ‘2024 상상패션런웨이’에서 베스트디자인상을 받은 패션디자인학과 학생 등 51명이 총장상을 받았습니다.

 

또한, 봉사 분야에서는 총동아리연합회와 PKNU학생봉사단 학생 등 23명이 학교와 지역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총장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립부경대 관계자는 “이번 시상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립부경대는 2006년부터 수상이나 우수 연구성과, 선행 등으로 학교와 지역사회에 기여한 학생들을 선정해 총장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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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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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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