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싸이버거·비프버거) 정식 판매를 실시한 매장의 일 평균 매출이 61% 증가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지난 18일 직영점 12개 포함 총 320개 매장에서 먼저 정식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에드워드 리 셰프만의 레시피로 개발한 특제 베이컨 잼이 ‘킥(비법)’인 제품입니다. 씹는 식감을 살린 찹 스타일의 베이컨 잼을 패티에 균일하게 발랐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1차 출시 판매점의 1주차 일평균 매출이 전년 동기간, 동점포 기준 61.3% 늘었습니다. 출시 첫 주차 신제품 판매량은 예상 판매량의 328%에 달했습니다. 이에 맘스터치는 베이컨 잼 생산라인을 풀 가동하는 한편, 3월 6일로 예정된 전국 판매를 대비해 생산라인 추가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직영점 사전예약 행사 시 진행한 설문에서도 응답자의 90%가 맛에 만족한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베이컨 잼과 잘 어울리는 비프패티의 녹진한 맛과 풍미가 ‘맘스터치=치킨버거’라는 평소의 인식을 확장시킨 계기가 됐다는 응답도 다수였습니다.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에 대한 긍정 평가가 확산되면서 320개 매장의 일별 비프버거 전체 매출은 지난 18일 출시 후 판매 전 동기간보다 574% 신장했습니다.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다음달 6일부터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판매합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에드워드 리 셰프 협업은 스타 셰프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화제성을 넘어 맘스터치의 실력을 보여드릴 수 있는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하고 기획했다"며 "2025년 치킨버거에서 비프버거, 치킨까지 다방면에서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