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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마라 맛과 향 더한 신제품 ‘마라볶음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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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2, 2025, 13:02:29

청경채·표고버섯·푸주 등 구성에 식감 강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뚜기는 마라 수요가 높은 MZ세대를 겨냥해 마라의 맛과 향을 살린 '마라볶음밥'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마라 열풍은 2021년 이후 1030세대를 필두로 시작됐으며 이는 맵고 얼얼한 맛을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새로운 식문화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오뚜기는 마라 라면 브랜드 ‘마슐랭’(마라탕면, 마라샹궈), 페퍼팝 마라맛 등 마라를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볶음밥 유형의 제품을 선보입니다.

 

신제품 마라볶음밥은 맵고 얼얼한 마라 맛을 재현한 마라상궈식 볶음밥입니다. 청경채, 표고버섯, 푸주 등 각종 야채와 돼지고기로 구성해 식감을 강화했으며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맛볼 수 있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마라 맛집을 찾아다니는 소비자에게 이색적인 마라 간편식을 선사하고자 마라볶음밥 신제품을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오뚜기는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 볶음밥, '맛있는' 시리즈와 '가뿐한끼' 시리즈 등 다양한 볶음밥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라볶음밥은 ‘맛있는’ 시리즈의 뒤를 이을 제품으로, 대표적인 ‘맛있는’ 시리즈로는 새우볶음밥, 참치김치치즈볶음밥, 베이컨김치볶음밥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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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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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대한민국 혁신대상’ 23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

코웨이, ‘대한민국 혁신대상’ 23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

2025.06.25 16:02:11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신기술혁신상’을 수상하며 23년 연속 수상의 기록을 이어갔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기술, 제품, 서비스 부문에서 차별화된 혁신 성과를 낸 기업과 제품에 수여됩니다. 코웨이는 2002년 첫 수상 이후 현재까지 총 33개 제품이 이 상을 받았습니다. 올해는 ‘아이콘 프로 정수기’와 ‘비렉스 트리플체어’가 수상 제품에 선정됐습니다. 아이콘 프로 정수기는 터치형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직관적인 조작이 가능하며 온도·용량·제조법 정보를 자동 안내하는 레시피 모드를 통해 다양한 음료를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고도화된 기능 제어와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 기술적 완성도를 인정받았습니다. 비렉스 트리플체어는 몰입, 휴식, 회복의 세 가지 기능을 하나에 담은 다기능 체어로 사무용 의자·리클라이너·안마의자 등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회전식 바퀴 적용 모델 ‘무빙형’은 이동성과 편의성을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23년 연속 신기술혁신상 수상은 코웨이의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혁신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코웨이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일상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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