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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피오, 꾸안꾸 베이스 메이크업템 3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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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6, 2025, 17:02:36

입술 볼륨·다크서클 커버·눈썹 스타일링을 한번에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뷰티 브랜드 글피오는 꾸민 듯 안 꾸민 듯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위한 베이스 메이크업템 3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입술에 볼륨과 촉촉함을 더하는 ‘핑크페퍼 립 플럼퍼’ ▲다크서클과 잡티를 커버하는 ‘내추럴 커버 아이크림’ ▲또렷한 눈썹을 연출하는 ‘아이브로우 픽싱 카라’로 구성됐습니다.

 

‘핑크페퍼 립 플럼퍼’는 입술 볼륨감을 극대화하는 제품으로, 10가지 펩타이드가 함유된 ‘V-MAX 10 펩타이드’와 프랑스산 보르피린 성분이 플럼핑 효과를 제공합니다. 촉촉한 보습 성분이 함유돼 입술 건조를 방지하며, 자연스러운 물먹립 연출도 가능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내추럴 커버 아이크림’은 다크서클을 밝히고 피부 톤을 균일하게 정돈하는 제품입니다. 자체 개발한 ‘아세타티온’ 성분이 함유돼 눈가를 환하게 밝혀주며, 초미세 고밀착 포뮬러가 가볍게 밀착돼 자연스러운 커버 효과를 제공합니다. 

 

‘아이브로우 픽싱 카라’는 눈썹을 또렷하게 연출하는 제품으로, 투명한 브라운 시럽 포뮬러와 15도 각도로 설계된 슬림 브러시를 적용해 정교한 눈썹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빠르게 건조되는 픽싱 폴리머 기술로 하루 종일 깔끔한 눈썹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글피오 관계자는 “이번 메이크업 신제품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스타일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성분과 독창적인 텍스처를 적용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뷰티 트렌드에 맞춘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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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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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매각 철회…관세전쟁 ‘유리’ 판단

CJ제일제당, 바이오 사업 매각 철회…관세전쟁 ‘유리’ 판단

2025.04.30 18:12: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이 6조원대로 거론되던 바이오 사업부 매각을 접었습니다. 트럼프발 관세 전쟁에 따른 미중 무역 갈등, EU 반덤핑 관세 등 급변하는 통상 환경 속에 자사 바이오 사업의 글로벌 생산기지가 오히려 강점으로 부각됐다는 판단입니다. CJ제일제당은 30일 "바이오사업부 매각 추진 보도와 관련해 당사는 바이오사업부 매각 계획이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공시했습니다. 그간 CJ제일제당은 비핵심 사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바이오사업 매각을 추진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해 11월 CJ제일제당이 바이오사업 매각을 추진한다는 보도가 나왔을 때 바이오 사업의 몸값은 6조원대까지 이를 것으로 관측됐습니다. CJ제일제당의 바이오 사업은 ‘그린바이오’ 분야가 중심입니다. 그린바이오는 생물체의 기능과 정보를 활용해 각종 유용한 물질을 공업적으로 생산하는 산업으로 바이오식품, 생물농업 등 미생물 및 식물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성 소재와 식물종자, 첨가물 등을 만듭니다.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부문의 ‘사료용 아미노산’, ‘식품 조미소재(핵산 등)’ 등이 여기에 속합니다.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사업 매각을 철회한 이유는 대외환경 변화와 맞물려 바이오사업 경쟁력이 높아진 데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글로벌 그린바이오 기업 중에서 유일하게 미국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트럼프 관세에서도 자유롭다는 게 가장 큰 강점입니다. CJ제일제당은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라질 등 글로벌 전역에 11곳의 바이오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들은 여러 품목을 가변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호환생산’ 역량을 갖추고 있어 대외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내다봤습니다. 중국 공장의 경우 현지 내수 수요에 대응하고 있어 수출 관세와는 무관합니다. 아울러 유럽연합(EU)의 중국산 라이신 반덤핑 관세 부과로 CJ제일제당은 가격 경쟁력이 높아지면서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럽연합은 지난 1월 14일부로 중국산 라이신 수입분에 대해 58.3%~84.8%의 반덤핑 관세를 부과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에 따르면 현재 EU는 연간 라이신 소비량의 약 60%를 중국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EU 내 라이신 수요가 중국 외 국가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옮겨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특히 인도네시아 공장에서 생산해 유럽으로 수출하는 CJ제일제당 라이신의 가격 경쟁력이 올라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고수익 ‘스페셜티 품목’ 판매 비중이 높아진 점도 호재입니다. CJ제일제당은 아미노산 시황의 변동성을 방어하고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라이신, 트립토판 등 대형 품목 외에도 고수익 ‘스페셜티 품목’의 비중을 꾸준히 끌어올리며 포트폴리오를 재편해왔습니다. 지난해 연간 기준 스페셜티 품목 매출 비중이 역대 최고치인 21%를 기록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향후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해외 유수의 기업과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한 사업 시너지 모색할 방침입니다. 고수익 ‘스페셜티 품목’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지속 개편하고, 관세 정책 대응 차원에서 미국 아이오와 포트닷지 공장 역할 강화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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