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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한국해양대, 국립목포해양대와 협력…미래 해양 인재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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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5, 2025, 16:02:52

해양특성화 대학 협력으로 미래 인재 양성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국립한국해양대학교가 국립목포해양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국립대학육성사업 활성화에 나섰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대학은 글로벌 해양특성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미래 해양산업 발전에도 기여할 계획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는 5일 국립목포해양대 글로벌창의융합관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국립한국해양대 최재혁 기획처장과 국립목포해양대 김부기 기획조정처장 등 국립대학육성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국립대학육성사업은 교육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립대학의 역할 강화와 지역사회 연계,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국립한국해양대는 ‘해양의 잠재력과 부산의 가능성을 실현하는 성장큐레이션 ABCDE 플랫폼’을, 국립목포해양대는 ‘지역과 함께하는 해양IN(人) 공익인재 양성 및 지역 기여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표로 2주기 사업(2023~2025년)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대학은 해양특성화 대학 간 국립대학육성사업 협의체를 구성·운영합니다. 이를 통해 ▲국립대학육성사업 공동 프로그램 추진 및 성과 공유 ▲해양특성화 인재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해양·수산분야 진로 개발 및 취·창업 정보 교환 ▲교육 시설 및 학생 복지시설 등 교육 인프라 공유 등의 협력 활동을 진행합니다.

 

또한, 글로벌 해양특성화 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해양 특화 분야 정보를 교환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국립한국해양대 최재혁 기획처장은 “국립한국해양대학교와 국립목포해양대학교는 국내외에서 활약하는 해양 인재를 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며 “앞으로도 국립대학육성사업을 적극 활용해 해양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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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해영 기자 helloje@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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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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