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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인니서 지역밀착형 사회공헌…‘찾아가는 패밀리센터’ 개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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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anuary 18, 2025, 00:01:13

디지털 패밀리센터 이어 이동식 센터 오픈
현지 여성·아동 찾아 심리·자립 상담 제공
10년넘는 가족친화 사회공헌에 신뢰 '탄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2012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현지 지역사회에 밀착한 사회공헌활동으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16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주정부 청사에서 여성·아동의 심리·정서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제작한 '찾아가는 패밀리센터'를 정부에 이양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자카르타 여성가족부 청사에서 문을 연 '디지털 패밀리센터'에 이어 이동식서비스를 추가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으로 더 발빠르게 다가가자는 취지입니다.


한화생명 '디지털 패밀리센터'는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여성·아동을 위한 멘탈케어 프로그램 운영 및 복지 증진을 위한 상담을 지원하고자 자카르타 지역내 총 2곳이 설치됐습니다. 한화생명이 2023년부터 자카르타 정부 그리고 세이브더칠드런과 협력한 결과입니다.

 


올해 새롭게 가동되는 '찾아가는 패밀리센터는 상담실, 수유실, 휴식공간을 갖춘 차량개조시설로 지역에 따라 요일별로 차량이 방문하며 전문가들이 찾아가 차량 안팎에서 심리상담과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현지 지역주민이 멀리 이동하지 않아도 복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서비스'로 접근성을 대폭 강화한 것입니다.


이양식에는 뜨구 스티야부디(Teguh Setyabudi)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주지사,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 로지안또 하미드(Rosianto Hamid) 세이브더칠드런 인도네시아 전략최고책임자와 모함마드 밉따훌로 타마리(Mochamad Miftahulloh Tamary) 여성가족보호국장 및 정부부처 관계자, 아동보호기관,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홍정표 한화생명 부사장은 "찾아가는 패밀리센터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더 가까이에서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인도네시아 지역사회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주민들의 더 나은 삶에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화생명은 2012년 인도네시아에 진출해 자카르타를 기반으로 영업망을 확대해 현재 26개 전국 네트워크를 구축했습니다. 진출 초기부터 낙후지역 아동을 위한 봉사활동과 지역아동센터 건립, 청소년 창업 아카데미 조성 등 지역내 가족친화 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신뢰를 쌓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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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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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KT, 국내 첫 UAM 실증사업자 자격 획득…2단계 실증도 이어 시행

2025.10.22 10:5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심항공교통(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KT는 지난해 전남 고흥에서 진행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통합운용성과 비행 안전성, 관제 시스템 연동 등 주요 기술 요소를 검증했습니다. KT는 UAM 특별법에서 요구하는 장비와 인력 기준을 모두 충족했고 기술력과 운영체계를 갖춘 점을 인정받아 국토교통부로부터 UAM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게 됐습니다. 도심항공교통법상 실증사업자 지위를 획득한 기관은 실증 성과에 따라 우선적으로 UAM 사업자로 지정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K-UAM 상용화 로드맵에서 중요한 발판이 될 전망입니다. 이에 KT는 10월 말부터 인천 계양에서 청라까지 이어지는 아라뱃길 구간에서 K-UAM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을 시행합니다. 이번 실증에는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이 K-UAM 원팀으로 함께 참여합니다. 국내 최초로 도심 환경에서 5G 항공망을 기반으로 한 UAM 운용 시스템의 통합 운용성의 점검이 이뤄지며 다양한 비정상 운항 상황에서 여러 UAM 이해관계자 간 통합 대응 능력을 검증하는 것이 이번 실증의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 통신 장애, GPS 신호 불안정, 기상 악화, 기체 이상 등 실제 운항 중 발생 가능한 돌발 상황을 가정해 UAM 교통관리체계의 실시간 판단 및 통제 기능이 적절히 작동하는지 중점적으로 시험합니다. 기존 음성 기반의 비행 허가 절차를 자동화된 데이터 통신 방식으로 전환해 고밀도 운항 환경에 적합한 디지털 운용 체계를 실증합니다. KT는 돌발 상황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력 확보를 위해 한국형 UAM 운용 개념과 e-VTOL 비행체의 비행 역학 모델을 반영한 자체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통신 두절, GPS 오류, 기상 변화 등 다양한 돌발 상황을 가상 환경에서 재현해 기체와 교통관리체계 간 연동 대응 절차를 사전에 점검하는데 활용됩니다. 이외에도 KT는 5G 항공망 기반 초정밀측위기술(RTK-GNSS)을 기존 항공교통감시체계인 ADS-B, MLAT 기술과 연계해 ▲비협력 비행체 감시 ▲GPS 두절 상황 시 감시 등의 상황에서 저고도 공역을 안정적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교통감시 체계를 검증할 계획입니다. 또한, UAM 운항에 필요한 실시간 데이터(감시정보, 기상, 비행계획 등)를 UAM 관계 기관과 공유하는 통합 정보 교환체계도 함께 실증합니다. 이를 통해 향후 UAM 상용화 초기 시점부터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통관리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방침입니다. 앞서 KT는 인천 아라뱃길을 따라 조성된 15km 길이 UAM 회랑에 800MHz FDD(Frequency Division Duplex) 대역을 활용한 5G 항공망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해 안정적인 5G 연결성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효율성이 높은 고이득 안테나를 적용해 기존 방식 대비 적은 수의 기지국만으로도 전 구간에 걸쳐 안정적인 통신이 가능합니다. KT는 이번 2단계 실증에서 UAM 운항 경로 전반에서 5G 항공망을 통한 통신 품질의 안정성도 검증할 계획입니다. 원만호 KT 기술혁신부문 Experience Engineering본부장은 "KT는 국토부의 실증사업자 자격을 획득하며 국내 UAM 상용화를 위한 기반을 확보했고, K-UAM One Team 5개사와 협력해 그랜드챌린지 2단계 실증 사업도 성공적으로 완수하겠다"라며 "미래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에 앞장설 시스템과 기술을 지속 고도화해 국가 신성장 동력 창출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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