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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광안리 어댑터씨어터, 2024 연극·뮤지컬 대본공모 당선작 ‘무저갱’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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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2, 2025, 14:01:53

신호권·박은우 작가의 직장인 블랙코미디…2026년 무대화 목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부산 광안리 소재 어댑터씨어터(대표 심문섭)는 ‘2024 연극/뮤지컬 대본공모’에서 신호권·박은우 작가의 공동 창작극 ‘무저갱’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무저갱’은 재난으로 고립된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블랙코미디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현대사회의 인간성 붕괴를 풍자적으로 다뤄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심사위원 유희경 작가는 “붕괴된 건물에 갇힌 인물들이 메시지에 치우치지 않고 창의적으로 구현됐다”며 “코미디적 요소로 대중성을 확보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신호권 작가는 당선 소감에서 “현대사회가 무저갱(바닥 없는 구덩이)에 빠져가는 것 같아 우려된다”며 “이 작품이 더 나은 세상을 향한 목소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어댑터씨어터는 ‘무저갱’을 2025년 공연개발 과정을 거쳐 2026년 무대화할 계획입니다.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드라마터그와 번역 지원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심문섭 어댑터씨어터 대표는 “작품의 공연화와 해외 진출을 통해 작가와 극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민간공연장의 자생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중소극장에서 60분 이상 공연 가능한 작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는데요. ‘무저갱’은 500만원의 상금과 2026년까지의 공연권을 부여받았습니다.

 

어댑터씨어터는 국내외 기관, 단체,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대본 공모 모델을 구축하며, 새로운 공연 작품 개발에 나설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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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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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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