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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광안리 어댑터씨어터, 2024 연극·뮤지컬 대본공모 당선작 ‘무저갱’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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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2, 2025, 14:01:53

신호권·박은우 작가의 직장인 블랙코미디…2026년 무대화 목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부산 광안리 소재 어댑터씨어터(대표 심문섭)는 ‘2024 연극/뮤지컬 대본공모’에서 신호권·박은우 작가의 공동 창작극 ‘무저갱’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무저갱’은 재난으로 고립된 직장인들의 이야기를 블랙코미디로 풀어낸 작품입니다. 현대사회의 인간성 붕괴를 풍자적으로 다뤄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심사위원 유희경 작가는 “붕괴된 건물에 갇힌 인물들이 메시지에 치우치지 않고 창의적으로 구현됐다”며 “코미디적 요소로 대중성을 확보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신호권 작가는 당선 소감에서 “현대사회가 무저갱(바닥 없는 구덩이)에 빠져가는 것 같아 우려된다”며 “이 작품이 더 나은 세상을 향한 목소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어댑터씨어터는 ‘무저갱’을 2025년 공연개발 과정을 거쳐 2026년 무대화할 계획입니다.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드라마터그와 번역 지원도 병행할 예정입니다.

 

심문섭 어댑터씨어터 대표는 “작품의 공연화와 해외 진출을 통해 작가와 극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민간공연장의 자생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에는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중소극장에서 60분 이상 공연 가능한 작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는데요. ‘무저갱’은 500만원의 상금과 2026년까지의 공연권을 부여받았습니다.

 

어댑터씨어터는 국내외 기관, 단체,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대본 공모 모델을 구축하며, 새로운 공연 작품 개발에 나설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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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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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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