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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페이커, TGA e스포츠 부문 휩쓸어…‘스텔라 블레이드’는 수상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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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15, 2024, 09:12:05

페이커, 2년 연속 '최고의 e스포츠 선수' 수상
스텔라 블레이드, '검은 신화'에 밀려 수상 불발
GOTY에는 '아스트로봇' 수상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게임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더 게임 어워드(TGA) 2024'에서 '최고의 e스포츠 선수' 상을 받으며 2년 연속 수상에 성공했습니다.

 

지난 13일(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피콕 시어터에서 열린 TGA 2024에서 페이커와 그의 소속팀 T1은 각각 '최고의 e스포츠 선수'와 '최고의 e스포츠 팀'에 선정됐습니다.

 

페이커는 경쟁팀 젠지e스포츠의 '쵸비' 정지훈 선수를 비롯, 발로란트와 카운터스트라이크 선수들과 함께 후보에 올랐고 최종 수상자로 호명됐습니다.

 

이로써 페이커는 작년 TGA에서 '최고의 e스포츠 선수'에 뽑힌 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페이커의 T1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리그오브레전드(LOL) 세계 대회인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이번 TGA의 '최고의 액션 게임' 부문 후보에 오른 시프트업[462870]의 '스텔라 블레이드'는 중국의 '검은신화: 오공'에 밀려 수상에 실패했습니다.

 

2014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이번 TGA에서는 게임 팬들을 설레게 할 신작들도 다수 공개됐습니다.

 

오픈월드 RPG '위처' 시리즈의 4번째 작품 '위처4'의 트레일러가 공개되었으며 엘든링의 새 DLC '엘든링: 나이트레인(Nightreign)', '인터갤럭틱', '보더랜드4' 등의 신작도 트레일러와 함께 기대감을 끌어올렸습니다.

 

TGA의 가장 큰 상이자 영예인 'GOTY(Game Of The Year)'는 팀 아소비가 개발한 PS5 기반 액션 게임 '아스트로봇'이 수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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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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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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