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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 '해외환자 유치用 보험'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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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14, 09:01:32

보건산업진흥회와 MOU.."의료배상보험 대체" 기대

[인더뉴스 허장은 기자] 메리츠화재가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보험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메리츠화재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해외환자 유치를 위한 보험상품 개발에 대해 상호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업무협약식(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메리츠화재 기업보험총괄 윤종십 전무와 보건산업진흥원 국제의료본부 김삼량 본부장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환자유치사업(의료관광)과 의료산업 수출 등을 위한 선진국형 보험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의료관광시장은 정부의 신성장동력과제로 매년 외국인 환자 수가 30% 이상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높은 보험료와 사고발생시 분쟁우려로 의료배상책임보험 가입률은 저조한 실정이다.

 

따라서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환자를 대상으로 한 보험 상품이 개발되면 건강검진 중 사고 등 보험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될 전망이다. 또한 외국인환자 진료에 대한 안정성 제고와 신뢰도 향상에도 일조할 것이란 기대다.

 

윤종십 메리츠화재 총괄은 세계 의료관광 시장은 1000만명이 움직이는 1000억불의 시장인데 반해 우리나라는 0.3%도 못되는 비중이다외국인 환자유치 선도기관인 진흥원과 협력을 통해 정부의 신성장동력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메리츠화재는 구랍 12일 메리츠화재 본사에서 해외 환자 유치업계 선도업체인 휴케어’(정승호 대표이사)와 의료관광 관련 홍보 및 컨설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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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장은 기자 james@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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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 ‘통합 인증’ 획득

2025.11.04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ISO 37001(부패방지)’과 ‘ISO 37301(규범준수)’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2018년 처음 ISO 37001을 취득한 이후 올해까지 연속 인증을 유지했으며, 올해 ISO 37301 인증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ISO 인증은 기업의 부패방지 체계와 준법 경영 시스템이 국제 기준에 맞게 구축·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롯데하이마트는 대표이사 직속 투명경영실 운영, 임직원 윤리 서약, 내부 신고 채널 운영 등 실질적 통제 체계가 긍정 평가를 받았습니다. 회사는 전국 매장 및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연 1회 정기 감사와 상시 모니터링을 진행하며, 위반 시 즉각 조치하는 절차를 운영합니다. 또한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기반으로 부서별 리스크 점검과 통제 수단 마련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인증을 통해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사와 고객과의 신뢰 기반을 강화하고 내부 반부패·준법 시스템 고도화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인증은 준법·투명경영을 위한 임직원 노력의 결과”라며 “지속적인 제도 개선으로 신뢰받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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